top of page

도파민 세로토닌, 이것이 '사바나 원칙'으로 성기능 문제가 완치될 수 있는 원리다

조루를 극복하고 싶은데

호르몬에 대한 지식이 도움이 될까요?

그냥 약이나 추천해 주시면 안 돼요?

저는 지루 때문에 고민이에요...

근데 뇌과학 지식보다는

지루 없이 관계 잘 하는 꿀팁이나

스킬들만 알려주시면 안 돼요?

저는 심각한 발기부전을 겪고 있어요..

과연 성 기능 심리학 지식들을 안다고 해서

저의 기질적인 문제가 해결이 될까요?

아마 이 글을 끝까지 보는 사람은 지능이 높은 사람일 것입니다.

왜냐하면 인간은 '눈에 보이는 단순한 것'만을 이해하지, '추상적인 것'을 이해하는 능력이 없기 때문입니다.

예를 들어 많이 자는 것, 고기를 먹는 것, 관계를 하는 것, 약을 먹는 것, 정력에 좋은 음식들을 먹는 것 등은 머릿속에서 바로바로 떠오릅니다.

이와 반면에 추상적인 단어 즉, 도파민 세로토닌, 적도 이론, 중독 탈피 매트릭스, 안잡파민 등의 단어들은 일반적인 사람들은 이해하기 어렵습니다.

따라서 저의 칼럼을 이질감 없이 보시는 대부분의 사람들은 심리학과 과학에 대한 내용을 이해할 수 있는, 지능이 평균보다 높으신, 똑똑한 분들일 확률이 높습니다.

또한 저의 칼럼만 보고 자신의 성 기능 문제를 완치하신 분들은 추상적인 글을 이해해서 결심을 하게 되고,

깨달음을 얻어 정신적 쾌감을 느끼는 변태(?) 들이기 때문에 이 글도 아마 되게 재밌어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일반적인 사람의 뇌는 추상적인 글을 보면 금방 지루함을 느끼고 이탈할 것을 명령합니다.

지능이 낮은 분들은 이런 글을 볼 시간에 직캠을 보거나, 비키니 영상을 보거나, 음란물을 보고 싶어 합니다.

그러고는 막상 실전에 닥치면 급하게 자신의 증상을 틀어막을 수 있는 각종 성인 용품이나, 약, 운동법, 호흡법 등에만 집착하게 됩니다.

그렇게 자신의 문제의 원인들과는 먼 행동들만을 골라 하면서 조루와 발기부전이 함께 오거나, 지루와 발기부전이 함께 오는 등 증상이 더 악화될 수밖에 없습니다.

이와 반대로 이 글을 끝까지 볼 수 있는 분들은 지능이 높기 때문에 분명 이 글을 보고 성 기능에 대한 문제도 최대한 효율적이게 완치할 수 있을 겁니다.

사바나??

'사바나'라는 단어를 들어 보셨나요?

사바나란 긴 풀들로 무성하게 덮여 있는 초원을 가리키는 말입니다.

인류가 탄생했을 때부터 인류는 적도를 중심으로 분포하는 '사바나 초원'들을 중심으로 문명을 형성했습니다.

몇 십만 년 동안 사바나에서 인류는 동물을 수렵하고, 과일이나 각종 야채들을 채집하는 삶을 살았습니다.

'사바나 원칙'이란?

사바나 원칙을 이해하면 진화된 인간의 뇌를 이해할 수 있습니다.

수십만 년 동안 사바나에서 진화를 거듭한 인간의 뇌는 어떻게 설계되고 형성되었을까요?

이렇게 진화심리학적 관점을 통해 우리는 도파민 세로토닌 같은 호르몬들이 우리의 뇌와 신체에 어떤 영향을 끼치는지 추론할 수 있습니다.

결론적으로 사바나 원칙이란

우리의 뇌는

조상들의 환경에는 존재하지 않았던 것을

잘 이해할 수 없기 때문에

그런 것들에 대해

신체적으로 제대로 대응하지 못하는 현상

을 의미합니다.

말이 좀 어렵죠?

제가 초등학생도 이해할 수 있게 쉽게 풀어드리겠습니다.

우리들은 21세기에 살고 있지만 석기 시대의 뇌를 가지고 있습니다.

즉, 우리의 뇌는 우리가 지금도 적도 지방의 사바나 초원에서 수렵과 채집을 하고 있다고 생각하고 반응하고 있습니다.

왜일까요?

인류의 역사는 대략 60만 년 동안 이어져 왔습니다.

그리고 농경사회는 대략 1만 년 전에 탄생했습니다.

그전에는 모두 적도 주변 사바나에서 수렵, 채집 생활을 하며 생계를 이어나갔습니다.

또한 3,4차 산업혁명 사회는 대략 100년 전에 탄생했습니다.

따라서 인류는 60만 년 중에 59만 년은 수렵/채집을 하면서 살았고(98%),

1만년은 농사를 지으면서 살았고 (1.99%),

100년은 스마트폰을 보며 배달 음식을 시켜 먹으면서 살았습니다.(0.01%)

왜 우리가 21세기에 살고 있지만 석기 시대의 뇌를 가지고 있는지 어느 정도 이해가 가셨나요?

따라서 우리의 뇌는 현대 문물을 진정으로 이해할 수 없습니다.

TV 프로그램을 예로 들어보겠습니다.

TV 프로그램을 진정으로 이해하고 있는 사람이라면 다음과 같이 생각해야 할 겁니다.

"배우라는 직업을 가진 사람들이 출연료를 받고 대본에 적힌 역할을 연기하지만, 방송 속 등장인물은 현실에는 절대 존재할 수 없다."

반면에 TV 프로그램을 진정으로 이해하지 못하는 대부분의 사람들은 방송에서 그려지는 이야기를 현실이라고 착각하고, 출연자를 아는 사람이라고 생각할 겁니다.

여기까지 대략적으로 이해하셨나요?

지금부터 제가 정말 중요한 이야기를 하겠습니다.

사바나 원칙과 호르몬의 관계

사바나 원칙에 따르면 남성의 뇌는 절대 음란물 또한 이해할 수 없습니다.

음란한 사진이나 음란물 영상에서 보는 여성과의 관계는 절대 불가능하다는 사실을 알아차릴 수 없습니다.

즉, 성적으로 유혹하는 듯한 벌거벗은 여성의 이미지를 볼 때 뇌는 "이 여성은 가공된 이미지에 불과하며 앞으로도 만날 일이 없고, 나와 관계를 할 가능성은 더더욱 낮아"라고 생각하지 못합니다.

왜냐하면 음란물에 나오는 이미지들은 조상들이 사바나에서 살았던 환경에 존재하지 않았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남성의 뇌는 음란물에 등장하는 여성을 보고 진짜 여성과의 만남이라고 착각합니다.

그렇게 음란물을 보는 것뿐인데도 도파민 세로토닌 같은 호르몬들이 실제 여성과 관계를 하는 것처럼 분비되죠.

우리의 뇌가 음란물을 진정으로 이해한다면 남성이 음란물을 보고 발기할 리가 없습니다.

발기의 생물학적 기능은 오직 한 가지입니다.

바로 여성과의 관계를 가능하게 하는 것이죠.

절대 음란물을 보며 자기 위로 행위를 하기 위해 발기하도록 진화된 것이 아닙니다.

따라서 음란물에 등장하는 발가벗은 여성과 관계가 불가능하다는 사실을 뇌가 진정으로 이해한다면 음란물을 보고 발기하는 일은 절대 없을 것입니다.

이런 원리로 뇌는 남성의 성 기능에 여러 문제를 일으킵니다.

하버드 대학교 진화 심리학 연구팀에서 진행한 한 실험을 예를 들어보겠습니다.

'플레이보이' 성인 잡지에 실린 전면 누드 사진을 남성에게 지속적으로 보여주면 어떤 일이 벌어질까요?

그 행동을 반복하면 자신의 현재 애인에게 예전만큼 육체적 매력을 느끼지 못하게 되고 애정 표현도 줄어든다고 합니다.

그 이유는 바로 뇌는 플레이보이 속 여성 모델과 관계를 하고 있다고 착각했기 때문입니다.

또한 여성 모델과 비교하면 대부분의 여성은 성적 매력이 떨어지기 때문에,

여성 모델을 봤을 때 도파민 세로토닌 등의 호르몬의 분비량이 실제 연인과 관계했을 때보다 훨씬 더 많을 수밖에 없습니다.

어렸을 때부터 스마트폰을 통한 음란물에 쉽게 노출된 우리들은 이런 사소한 습관들이 반복됐을 수밖에 없습니다.

따라서 요즘 20대, 30대 남성의 90%는 조루나 지루, 발기부전 증상을 겪을 수밖에 없습니다.

따라서 그에 대한 유일한 해결책은 바로 성생활 습관을 올바르게 바로잡는 것입니다.

아직 젊은 나이임에도 불구하고 조루를 겪고 계시나요?

성 습관을 개선하여 올바른 정상적이게 호르몬을 분비시킬 수 있도록 노력하세요.

아직 젊은 나이임에도 불구하고 지루를 겪고 계시나요?

사바나 이론에 입각하여 어떻게 해야 건강하게 성생활을 할 수 있을까 고민해 보세요.

아직 젊은 나이임에도 불구하고 발기부전을 겪고 계시나요?

본인이 어렸을 때부터 반복해왔던 성생활 패턴을 개선하여 도파민 세로토닌 등의 호르몬 분비량을 정상화시키세요.

그 외의 방법으로 성 기능 문제를 치료하려고 하는 것은 귀찮음에서 비롯하여 잔꾀를 부리는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따라서 당장은 증상을 틀어막을 수는 있을지라도 절대로 증상을 완치할 수 없습니다.

추가로 '어떻게 건강한 자기 위로를 할 수 있을까?'에 대한 방법이 궁금하신 분들을 위해 링크를 걸어드리겠습니다.

많은 분들이 저의 글을 읽고 진심으로 자신의 성 기능 문제를 완치할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Hozzászólások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