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남성 발기부전, 도파민을 통한 100% 치료법 공개

아마 제목을 보고 이 글을 클릭하신 분들은 의아하실 것입니다.

도파민이라는 개념 자체가 생소하시기도 할 겁니다.

'남성 발기부전을 약이나 수술 없이 치료할 수 있다고?'

'도파민은 행복감을 느끼게 하는 호르몬 아니야? 그거랑 성 기능이랑 무슨 상관이지?'

물론 일반인 수준에서 발기부전을 치료한다고 한다면 매우 어려운 것이 사실입니다.

왜 조루, 발기부전, 지루가 생겼는지도 모르고, 그에 따른 치료법 또한 약이나 수술 외에는 알고 있는 것이 없기 때문입니다.

4년간 많은 내담자들의 상담을 하면서, 어떤 식으로 상담 내용을 분석하며 도파민 수용체의 파괴나 변형을 분석하는지 궁금해하시는 분들이 많았습니다.

논리적으로 왜 그런 분석을 하게 되었는지, 사연을 보면서 오늘부터 하나하나 분석해 볼 것입니다.

논리적인 것을 싫어하거나, 평소 책을 읽는 것을 좋아하지 않으신다면 오늘 글이 이해도 안 가고 끝까지 읽기도 어려울 정도로 힘들 수 있습니다.

내담자들의 상담 내용은 극비입니다.

그러나, '상담 내용이 칼럼 작성에 활용되어도 좋다'라고 말씀해 주신 분이 계셔서 오늘은 특별히 그 내담자분의 상담 내용을 통해 설명해 드리려고 합니다.

물론, 위험성은 크지 않겠지만 아주 만약 주변 지인들이 이 글을 본다 해도 절대 알아볼 수 없을 정도로 약간은 각색하였습니다.

제가 분석하는 데 핵심이 되었던 포인트들은 모두 그대로 살렸습니다.

스스로 남성 발기부전에 관심이 있고, 칼럼을 꾸준하게 많이 읽어오신 분들이라면

내담자의 습관 분석과 도파민 수용체 파괴, 변형 정도를 분석해 보고 상담사의 관점과 어떻게 다른지를 비교해 봐도 좋습니다.





<내담자의 상담 내용>


상담을 신청한 내담자는 30대 남자입니다.

내담자는 올해 삼십 대에 막 들어섰습니다.

3년을 만난 여자친구와 현재는 직장 문제로 한 달에 두 번꼴로 만나고 있습니다.

두 번의 데이트 중 하루는 잠자리를 가지며 하루는 밖에서 데이트를 합니다.

그 외의 성욕은 자위를 하거나 가끔 업소를 방문하여 해결하곤 했습니다.

관계가 아닌 자위를 통해 성욕을 해결하려고 하는 시간이 점점 많아지다 보니 점점 음란물을 보는 시간이 늘어나게 되었으며 더 강한 흥분감을 주는 영상을 찾는 것이 일상이 되었습니다.

영상에서 보던 것이 익숙해진 내담자는 업소에서도 영상 속의 상황을 따라 해 보기 시작했습니다.

그 이후 내담자는 여자친구와의 관계에서도 점차 자극적인 관계를 원하게 되었습니다.

처음엔 여자친구에게 자극적인 것을 하는 것이 조심스럽기도 하고 부끄러웠지만 여자친구도 한 달에 한 번 있는 잠자리였기 때문에 초반에는 맞춰주었습니다.

그러나 그 강도가 점점 강해지자 더 이상은 안되겠다며 '그런 사람인 줄 몰랐다. 생각할 시간을 달라'라고 하며 관계 도중 집으로 갔습니다.

이 일을 계기로 여자친구와의 관계는 점차 소홀해져갔고 성욕을 풀 곳이 없는 내담자는 또 자위와 업소 방문으로 해결을 하게 되었습니다.

시간이 지난 후 다시 여자친구와 잠자리를 가지게 된 내담자는 최대한 평소처럼 관계를 하려고 노력했지만

이미 자극적인 흥분에 익숙해진 내담자는 일반적인 상황의 관계에서는 흥분을 느낄 수가 없었고 초반에 발기가 되었다가 관계 도중에 죽는 상황이 몇 번 반복이 되었습니다.

남자는 처음 겪는 남성 발기부전으로 인해 패닉이 오고, 결국엔 두파미너에 상담을 신청하게 되었습니다.

이 케이스에서의 발기부전 원인과 치료법은 무엇일까요?

스스로 생각해 본 후 스크롤을 내려서 상담사의 관점과 함께 읽어보세요.





<상담사의 상담 분석>

- 불안정한 심리상태와 성중독으로 인한 도파민 분비량의 변화

- 잘못된 자위 습관으로 인한 도파민 수용체 파괴

- 잘못된 관계 습관으로 인한 도파민 수용체 파괴

그저 음란물을 봤을 뿐이고 자극적인 흥분감을 가지기 위한 것이 남성 발기부전의 원인인 것이 말이 되나?

이렇게 생각하셨다면 자연스러운 반응입니다.

상담사가 왜 이런 분석을 했는지, 그 이유를 분석해 보겠습니다.

1. 먼저 위 내담자는 원래 안정적이던 생활 패턴과 상황에 변화가 생긴 상황입니다.

주변에 아는 사람도 없을뿐더러, 사랑하는 사람과도 멀리 떨어진 채로 시간적 여유가 없이 살아가고 있습니다.

그로 인해 허전함, 불안과 우울한 감정이 생기며 이 감정들은 어떤 무언가를 통해 빈자리를 채우려고 하고 그 감정들을 대신하려고 합니다.

이때 위 내담자에게는 '성욕'이라는 것이 그 감정들을 채우고 대신하는 역할을 하게 됩니다.

도파민은 다양한 욕구들을 충족시키면 만족과 행복을 느끼며 얻는 호르몬입니다.

크게 다섯 가지로 잘 알려진 신체의 욕구, 안전의 욕구, 사회적 욕구, 자기존중의 욕구, 자아실현의 욕구 중

위 내담자는 가장 쉽고 기본적인 욕구 중의 하나인 신체의 욕구 중 성욕을 통해 자신의 불안정한 심리상태를 대신하려고 한 것입니다.

그러다 보니 음란물과 자위, 관계에 중독이 되어 결국 도파민을 자극적인 흥분감과 쾌락에서 찾으려고 하는 성중독 상태가 된 것입니다.

성욕을 통한 자극적인 흥분과 쾌락은 기본 도파민의 분비량보다 훨씬 더 많은 도파민을 분비시키고 내담자의 몸은 과도한 도파민 양에 익숙해진 상황입니다.

2. 이 과정에서 자극적인 음란물을 보는 것에 그치는 것이 아닌 자위를 통해 자신이 그 상황이 된 것처럼 이입을 한 채로 성욕을 해결하기 시작합니다.

자극적인 흥분으로 인해 분비된 도파민과 더불어 자위를 통한 쾌락의 감정은 내담자에게 더 큰 도파민을 분비시킵니다.

과도한 도파민에 중독된 내담자는 결국 하루에도 몇 번씩이나 자신의 불안과 허전함을 채우기 위해 자위를 했으며

두파미너가 권장하는 자위 주기를 훨씬 더 초과한 상태로 하루에도 3~4번 이상의 자위를 하게 됩니다.

이렇게 과도한 도파민을 분비시키고 이것에 익숙해지는 것으로 인해 도파민 수용체는 파괴되며 변형이 되기 시작합니다.

정상수치의 도파민이 아닌 너무 과도한 도파민을 분비시키는 것에 익숙해진 도파민 수용체는 계속해서 더 큰 쾌락과 만족감을 느끼려고 합니다.

3. 내담자의 도파민 수용체는 이제 자위를 통한 자극과 쾌락에도 크게 자극을 받지 않게 됩니다.

관계에서 직접 자극적이고 강한 자극을 얻어야만 도파민의 분비가 일어나게 됩니다.

점점 도파민 수용체는 파괴되며 내담자의 호르몬 체계가 망가지기 시작합니다.

정상적인 흥분 수치로는 도파민이 분비되지 않아 결국 일반적인 잠자리로는 발기가 되지 않아 남성 발기부전이 생기게 됩니다.

4. 상담사는 이 내담자에게 성중독 탈피와 적도 이론에 입각한 치료 지침을 설계하였습니다.

가장 먼저 해결해야 할 문제는 성중독에서 벗어나는 것으로 과도하게 높아진 도파민 수치를 내리는 것입니다.

음란물을 보는 것을 점차 멀리하면서 도파민 수용체를 안정화시키는 것이 첫 번째입니다.

어느 정도 수준까지 성중독에서 벗어났다면 그다음은 자위를 통한 치료입니다.

음란물이나 시각적인 것으로 흥분하는 것이 아닌 성기의 자극만으로 발기를 하는 연습을 해야 하며

이때 관계에서 필요한 자신의 성감대 찾기 또는 흥분감을 느끼는 포인트를 찾아내는 것도 중요합니다.

마지막으로 관계에서 꾸준하게 적정 수준의 도파민을 분비시키는 연습을 해야 합니다.

너무 흥분해서도, 너무 차분해서도 안됩니다.

남성 발기부전을 완치하기 위해서는 치료 지침에 적힌 그대로를 따라 하며 적정 수준의 도파민을 분비시켜야 합니다.





어떻게 보셨나요?

의아한 부분도, 완벽히 이해가 가지 않는 부분도 있으실 겁니다.

아직은 이론이 익숙하지 않으신 것입니다.

스스로 공부하면, 언젠가 이 글일 새롭게 보이고 통찰력이 생기시리라 생각합니다.

스스로 칼럼을 읽고 전략을 세우세요.

두파미너는 절대 불안한 마음과 조급한 마음을 이용하고 자극하여 상담을 유도하는 업체가 아닙니다.

두파미너의 모든 글을 비판적으로 읽으세요.

오늘 글을 읽느라 수고 많으셨습니다.

Comments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