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남친 조루, 약이나 수술 없이 치료하는 방법

"남자친구가 조루에요...

약이나 수술은 싫다는데 방법이 없을까요?"



두파미너의 상담사 마이크입니다.

지난 4년간 수천 건의 성 기능 상담을 하면서, 남자 내담자분들이 아닌 여자분들이 아주 가끔 남자친구 성 기능 때문에 찾아오시는 경우가 있습니다.

예를 들어

'남자친구가 조루에요... 삽입 후에 1분도 안 지나서 사정을 해요...'

'남자친구가 조루만 빼면 완벽한 사람인데... 잠자리 때문에 자꾸 이별까지 생각하게 돼요...'

이런 케이스들이 많지는 않지만 아주 가끔가다 있습니다.

이때 남친 조루 때문에 어떻게 해야 할지 감을 못 잡는 분들이 많습니다.

너무 빨리 사정을 한다고 말하자니 기가 죽을까 봐 걱정이고, 말하지 않자니 너무 답답하고 만족이 안되기 때문이죠.




남자친구가 조루 약이나 수술은 싫다고 하는데, 다른 방법으로 치료할 수는 없는 걸까요?

남자친구와의 잠자리에 아무 말 없이 아무 일 없듯 그냥 넘어가면, 제대로 된 치료를 할 수가 없어 성 기능 문제는 더욱더 심해질 수 있습니다.

처음엔 5분도 지나지 않아서 사정을 하던 남자친구가 가면 갈수록 사정 시간은 짧아지고, 이렇게 된다면 계속해서 제대로 된 관계를 가지기 어렵습니다.

또한 남자친구와의 잠자리가 불만족스럽고 불만이 있어 사실대로 조루라는 이유 때문에 실망스럽다고 말한다면,

남자친구는 조루에 대한 트라우마가 생겨 오히려 나아지려고 하는 증상도 더 심해지는 경우가 많습니다.

물론 남자친구가 조루를 치료하고 싶어 하고, 여자친구를 위하는 마음이 더 크다면 사실대로 말하는 것으로 같이 치료 방법을 알아보면서 해결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자존심이 세고, 그런 말에 상처를 받는 사람이라면 불만과 실망감이라는 것 때문에 트라우마가 생겨 앞으로 더 남친 조루 증상이 심각해질 수도 있습니다.

그러면 차분하게 남자친구와 이야기를 해보며 병원에서 약이나 수술을 받자고 설득하면 되는 걸까요?

이 방법은 처음에는 효과가 있을지도 모릅니다.

하지만 시간이 흐르면서 약과 수술에 대한 부작용이 생길 수도 있고

약 같은 경우에는 내성이 생겨 약을 복용하는 횟수나 양이 점점 많아지며 심지어는 어떤 약을 먹어도 증상이 호전되지 않는 경우가 생길 수도 있습니다.

시간이 지나면서 남친 조루 증상이 호전되는 것이 아니라, 오히려 약과 수술로 인해 더 고생하는 상황이 만들어지는 것이죠.

그럼 대체 어떻게 해야 하는 걸까요?





만약 잠자리 이외에도 다른 부분들이 잘 맞지 않아 더 이상 만날 수 없을 것 같다면 헤어지면 그만입니다.

그러나, 아직 남자친구를 좋아하는 마음이 너무나도 커서 헤어질 수 없다면 남친 조루를 해결하기 위해 서로가 꼭 지켜야 할 조건들이 있습니다.

해결 방법:

만약 남자친구가 조루라서 걱정이 되고 이를 치료하고자 한다면, 관계에서 행동해야 하는 몇 가지가 있습니다.

이는 소화기 이론으로 두파미너에서 처음으로 만든 이론이며 남자뿐만 아니라 여자분들도 반드시 알아야 할 심리학 이론입니다.

1. 흥분도 낮추기

조루란 흥분 시에 도파민 분비가 과다 촉진되어 체내 세로토닌을 매우 빨리 고갈시켰을 때 생기는 증상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흥분도를 낮추는 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흥분도를 살짝만 낮추는 것만으로도 도파민이 과다 분비되는 것을 막아주기 때문에 세로토닌이 빠르게 없어지는 것을 방지하여 큰 도움이 됩니다.

흥분도를 낮추는 것은 크게 관계 전 / 관계 중 에서로 나뉩니다.


2. 관계 전 흥분도를 낮추는 방법

우리가 남자친구 여자친구와 잠자리를 하기 전에 서로 말은 하지 않지만 굉장히 심리적으로 흥분된 상태에서 관계를 시작하게 됩니다.

들어가기 전부터와 문을 열고 들어가면서, 샤워를 하는 순간까지도 굉장히 기대가 되고 흥분이 되는 상태입니다.

뇌의 흥분도와 기대감이 올라가게 된다면 이때도 도파민은 계속해서 분비하게 됩니다.

자신도 모르게 세로토닌을 계속해서 고갈시키고 있는 것이고, 그렇기 때문에 관계 전에 몇 가지 행동을 통해 도파민의 과도한 분비를 막고 세로토닌을 증가시켜 주어야 합니다.

결국 관계 전 남친 조루를 방지하기 위해서는 심리적으로 흥분한 상태가 아닌 차분하고 평온한 상태를 만드는 것이 중요합니다.

관계 직전에 잠시 관계에 대한 이야기가 아닌 서로 간의 깊은 대화를 나누거나, 여러 이야기를 하는 것만으로도 도파민 분비를 막고 세로토닌을 증가시킬 수 있습니다.

어떠한 이야기여도 상관이 없습니다.

그저 관계에 대한 흥분과 기대를 낮추기 위한 용도일 뿐 주제는 크게 상관이 없습니다.

또 차분한 음악을 듣는 것도 도움이 됩니다.

최대한 여유를 가지고 관계에 대한 흥분과 기대를 낮추는 행동을 하면 됩니다.





3. 관계 중 흥분도를 낮추는 방법

기대와 흥분도를 가라앉혔다면 이제부터는 감각에 의존하여 흥분도를 올리는 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영상에서 보거나 평소 해왔던 관계를 떠올리며 스스로가 야한 상상을 하는 것을 멈추고

서로 애무를 하는 과정에서 감각에서만 의해 흥분하는 것을 익혀야 합니다.

자신이 본 음란물에 나오는 여자 배우를 상상하며 환상을 가지고 관계를 시작하고 가지게 된다면 너무 빨리 흥분할 수밖에 없습니다.

실제 자신의 몸이 흥분한 것과는 별개로 뇌는 상상만으로 벌써 흥분이 된 상태이기 때문에 도파민이 과도하게 분비가 되기 때문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남친 조루를 치료하기 위해서는 관계 중에서도 상상에 의한 흥분도를 낮추고 서로의 촉각에 의한 흥분도를 올리는 것이 중요합니다.


남자친구에게 이 글을 보여주며 '앞으로 이런 식으로 관계를 해보자'라고 한다면 남친 입장에서는 분명 거부감이 들 수도 있습니다.

여자친구에게 이 글을 보여주는 것도 마찬가지입니다.

서로가 익숙하지 않은 방법이기 때문에 당연히 의아하고 불편하고 신경 쓰일 수밖에 없습니다.

이 글을 읽고 나서 스스로 어떤 식으로 관계 전과 도중의 분위기를 만들어 나갈지 생각해 보는 것도 중요합니다.

남자친구, 여자친구가 너무 불편해하지 않을 정도로 차분한 분위기를 리드해간다면 분명 남친 조루를 해결하는 데 큰 도움이 될 것입니다.

PS. 이 글은 관계 전/ 관계 중 에서 흥분도를 가라앉혀 조루 증상을 가장 쉽고 빠르게 완화시킬 수 있는 방법일 뿐, 완치를 위해서는 완벽한 도파민 관리가 필요합니다.

도파민 관리에 대한 칼럼은 블로그에 많이 있으니, 스스로가 도파민 분비를 관리하고 도파민 수용체를 회복하고 싶다면 칼럼을 읽으며 도전해 보는 것도 굉장히 좋은 방법이 될 것 같습니다.

Comments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