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도파민 중독, 관리 잘하면 성기능 향상까지

안녕하세요. 2018년도부터 성 기능 치료를 도와드린 성 기능 심리학 국내 1위 두파미너의 상담사 마이크입니다.

도파민을 관리를 제대로 하지 못해서 오시는 분들이 굉장히 많이 보이는 추세입니다.

저의 마음은 그저 착잡하기만 할 뿐입니다.

다들 완치를 하였지만 관리를 꾸준히 잘하지 못해서 오는 분들도 계시고 도파민 중독을 없애는 게 무엇인지도 잘 모르는 분들도 꽤 오십니다.

오늘 그 도파민을 어떻게 관리하는지에 대해서 한번 알아볼까 합니다.





여러분들은 공부를 해보셨나요?

아마 대한민국을 의무교육을 받으신 분들이라면 아마 공부는 한 번쯤은 모두 해보셨을 것이라고 저는 생각을 하고 있습니다.

그 공부에 도파민 중독 치료를 한번 비유를 해보겠습니다.

공부를 하다 보면 여러분들은 모르는 것을 알게 됩니다.

영어 같은 경우는 단어를 외우게 될 것이고

수학은 문제해결능력을 얻을 것이고

국어는 지문을 파악하는 능력이 생길 것입니다.

이것은 여러분들이 혼자서도 충분히 가능한 일입니다.

비유를 하면 저런 방법은 여러분들은 도파민을 회복시키고 있다고 볼 수 있겠습니다.

어느 정도까지는 회복이 정말 잘 이루어질 것입니다.

하지만 어느 순간부터 무언가 막히는 순간이 생길 것입니다.

이제 여기서 저의 역할이 나타나게 됩니다.


저는 이제 여기서 상담을 통하여 심화과정을 더 알려주는 역할을 한다고 보실 수 있습니다.

여러분들이 2,3등급을 받는 것을 상담을 통하여 1등급까지 가는 방법을 알려주는 것이라고 볼 수 있겠습니다.

저는 상담을 통하여 어떻게 하면 도파민을 좀 더 효율적으로 관리를 하고 나아갈 수 있는지를 여러분들에게 디테일하게 알려드립니다.

물론 내담자분들마다 속도의 차이는 있을 수 있습니다.

중요한 것은 여러분들이 저를 믿고 꾸준히 한다면 여러분들은 도파민 회복을 원활하게 할 수 있습니다.

만약 여러분들이 저의 말을 따르지 않는다면 치료 여러분들이 생각하는 것보다 훨씬 더 오래 걸릴 것입니다.

선생님들이 열심히 가르쳐도 잘 따르지 않는다면 성적이 잘 오르지 않는 것처럼 말이죠.

여기서 또 중요한 것은 여러분들이 꾸준히 하지 않고 2~3개월만 하고 그냥 그만둔다면?

여러분들의 회복된 도파민은 다시 파괴가 될 것이고 효과는 전부 사라질 수 있게 될 것입니다.

공부를 하지 않으면 그 범위에 대한 지식이 감소를 하는 것처럼 말이죠.


저 또한 지침을 설계를 할 때 정말 많은 조건들을 생각을 합니다.

내담자의 성격, 몸 상태, 심리 상태, 성 기능 상태, 생활 습관, 관계 시 특이사항 등 여러분들이 이것까지도 해야 하나 싶을 정도로 하고 있습니다.

사실상 여러분들이 제 글을 읽고 저처럼 똑같이 지침을 설계를 하는 것은 굉장히 어려운 일들 중 하나입니다.

만약에 여러분들이 저에게 상담을 받지 않고 스스로 도파민 중독을 완치 한다고 가정한다면 무엇을 주의해야 될까요?





"이해했다는 착각"

굉장히 중요한 내용 중 하나입니다.

제 글을 읽으신 분들이 자신은 다 이해를 했다고 착각을 하는 경우입니다.

물론 완벽하게 이해를 하실 가능성도 있지만 아마 대부분은 그러지 않을 것입니다.

여러분들도 공부를 할 때 다 알고 있다고 생각을 하지만 막상 시험을 보았을 때 제대로 이해를 못 하여 풀지 못한 경우가 많지 않나요?

비슷한 맥락이라고 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대표적으로 영어 단어를 보고 다 외웠다고 생각을 하고 최대한 빨리하고 다른 행동을 한다면 막상 영단어를 공부를 할 때 충분히 알지 모르는 것처럼 말이죠


도파민 중독도 비슷한 원리가 적용이 됩니다.

상담사가 설계한 지침을 수행하기만 해도 도파민 수용체는 회복이 될 것이다.

앞으로 사소한 지침을 생각 안 해도 되겠다.

나의 성 기능은 이제 향상되었다.

굉장히 큰 착각이라고 볼 수 있지요.

1~2달 지침을 수행하고 나서 어느 정도 도파민이 회복이 되는데 그 이후로 지침을 꾸준히 수행을 하지 않는 경우가 그래서 굉장히 많습니다.

그 결과 우리의 뇌는 파괴가 되었도 도파민 수용체에게 아직 더 익숙하기 때문에 금방 제자리로 돌아가게 되면서 결국은 더 파괴가 이루어지게 되는 것입니다.

공부를 한 내용이 기억이 나지 않아서 백지화가 되는 것처럼 지침을 사용하여 어느 정도 회복을 시킨 도파민 수용체가 다시 망가지는 것이지요.





이해를 하는데 굉장히 어려우셨나요?

아니면 쉬우셨나요?

아마도 대부분은 머릿속으로는 이해가 됐다고 생각하실 수가 있습니다.

하지만 자세하게 생각해 본다면 아마 어떻게 해야 할지 모르는 분들이 굉장히 많으실 것이라고 저는 판단이 됩니다.

"꾸준하게 지침을 수행하는 것"

이것이 여러분들의 도파민 중독 치료의 최종 비결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우리의 뇌는 처음에 하는 것은 단기 기억처럼 어느 수준이 지나가게 된다면 뇌에 무리가 가지 않도록 잊어버리게 하게 만듭니다.

하지만 지침을 계속 수행을 하고 반복을 한다면 이것은 장기 기억처럼 만들어서 여러분들의 호르몬 체계부터 바꾸지 시작할 것입니다.

꾸준하게 수행하고 항상 도파민을 가꾸세요.

지침이 체화가 되는 수간 여러분의 도파민 수용체는 정상적으로 회복이 되어서 성 기능은 더욱더 강해질 것입니다.


저의 상담을 받고 지침을 수행하는 분들이라면 아마 큰 문제가 없을 것입니다.

내담자의 상황을 보고 분석을 해서 저는 여러분들에게 적합한 지침을 설계를 하기 때문입니다.

그러면 여러분들의 저의 지침에 따라서 열심히 수행을 해주신다면 큰 문제가 없이 아마 잘 완치할 수 있을 것입니다.

하지만 혼자서 지침을 만들어서 수행하는 분들은 이야기가 다릅니다.

본인이 제대로 하고 있는지 알맞은 지침을 만든 것이지 잘 모르는 경우가 있을 것입니다.

그럴 경우에는 저의 블로그의 있는 다양한 칼럼과 다양한 상담 후기를 보면서 생각해 보세요.

아마 여러분의 지침을 설계를 하는데 큰 도움이 될 것입니다.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