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도파민 중독, 어떻게 해야 하나요?




안녕하세요. 저는 30대 초반 신혼부부인 xxx입니다. 자기 관리랑은 거리가 조금 먼 그냥 평범한 직장인이라고 볼 수도 있습니다.

신혼 생활은 불타올랐습니다. 신혼 때는 눈만 마주쳐도 관계를 한다고 했는데 그게 저도 이 정도 일 것이라고는 생각도 못 하고 지냈습니다. 아내와 마주칠 때마다 관계를 생각 이상으로 많이 했습니다.

체력적으로 힘들기 시작했습니다. 잦은 관계를 가지다 보니 일상생활에도 큰 지장이 생기기 시작했습니다. 분명히 이 정도로 체력이 없는 것은 아니었는데 생각보다 너무 힘들었습니다.

부부생활에도 이상이 생겼습니다. 너무 자주 해서 그런지는 몰라도 아내를 만족시키지 못할 때가 생각보다 많이 생기기 시작했습니다. 제 스스로도 저의 모습이 걱정되기 시작했습니다.

이러면 안 될 것 같아서 방법을 찾기 시작했습니다. 자기 관리를 잘하지는 않지만 이대로 지내다가는 40대가 되기도 전에 성 기능이 멈출 것 같아서 저는 방법을 찾게 되었고 '두파미너'라는 존재를 알게 되었습니다.

도파민 중독을 치료하는 것이라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E-book을 구매하고 읽어보았는데 도파민 중독의 심각성이 잘 나와있었습니다. 애초에 도파민이라는 단어를 들어본 적이 없기에 많이 생소하였지만 읽으면 읽을수록 충분히 납득이 갔습니다.

자기 관리의 중요성에 대해 좀 알게 되었습니다. 자기관리라고 하면 외모관리, 체중관리 이런 것만 있는 줄 알았는데 도파민 중독 없애야 한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저의 관리는 처참했습니다. 매번 아내와 관계를 가질 때마다 본능이 앞서서 짐승처럼 행동하고 자극만 추구를 하였기 때문에 저의 도파민 수용체는 망가질 수밖에 없는 것은 너무나도 당연한 것이었습니다.

저 나름대로의 규칙을 세웠습니다. 도파민의 무분별한 분비를 막기 위해서 저만의 규칙을 세우고 실천했습니다. 자극적일 때에는 잠깐 멈추고 생각해 보기, 관계 중에 아내와 대화를 통하여 도파민 분비를 조절하기 등 흥분을 억누르고 잠깐 쉬고 가는 타이밍을 만들고자 했습니다.

예상외로 큰 효과가 있었습니다. 처음에는 이런 거 가지고 될까라는 생각을 많이 했지만 이런 사소한 행동이 일상생활에 큰 도움이 된다는 것을 알 수 있었습니다. 아마도 도파민 중독에 대해서 알고 실천하는 것이 효과를 극대화해준 것이 아닌가 생각이 듭니다.

더 나아가 최근에는 더 많은 규칙들을 세우고 실천하고 있습니다. E-book에 나온 내용을 토대로 다양한 이론들과 방법들을 규칙으로 만들어서 저만의 지침을 만들고 행동하고 있습니다.

관리를 처음 하는 분들에게 추천드립니다. 저도 자기 관리를 하는 것을 굉장히 귀찮아하는 편인데 책에는 정말 간단하게 도파민 중독을 없앨 수 있는 방법들이 나와있습니다. 귀찮아하는 것을 싫어하는 분이라도 충분히 가능할 것이라고 저는 판단합니다.




'도파민, 인생을 붕괴하러 온 구원자'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