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발기부전치료, 유일한 해결책인 도파민의 핵심 개념 가장 쉽게 설명해드립니다.

20대 발기부전치료, 그 어떤 병원을 가도 결론은 하납니다.

그건 바로 '도파민' 수치를 정상화시키는 것이죠.

원인을 없애야만 완치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그렇다면 '도파민'이 대체 뭘까요?

도파민에 대해서 설명하는 수많은 학술적인 글들 중에, 이 글보다 도파민에 대한 복잡한 개념을 이해 쉽게 설명한 글은 없을 겁니다.


☞유튜브에서 금욕 관련 영상을 보다가 '도파민'이라는 호르몬을 알게 됐는데,

영상에서 도파민이 좋다는 건지 나쁘다는 건지 애매하게 설명해서 이해가 안 됐던 적이 있나요?

☞도파민은 중독을 일으킨다는데,

도파민이 없으면 왜 못 산다는 걸까 궁금했던 적이 있나요?

☞그래서 진짜 도파민을 끊으면 모든 것이 달라질까요?

듣던 대로 의욕이 생기고, 탈모가 치료되고, 20대 발기부전 치료가 되고, 조루가 완치되고, 피부가 좋아진다는데 사실일까요?


저도 똑같았습니다.

한동안 이런 궁금증들이 제 머릿속을 복잡하게 했었죠.

그 이유는 어렵고 복잡했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저는 이에 대해 직접 연구했습니다.

그래서 저는 과거에 제가 복잡해 했던 과학적 지식들을 쉽게가공해서 명확한 맞춤형 지침을 제공하기 위해 '어렵고 복잡한 걸 쉽고 명확하게'라는 철학으로 '두파미너'라는 회사의 대표 상담사로 일하고 있습니다.

도파민에 관련된 10개의 유튜브 영상보다 아래의 5분짜리 글이 훨씬 더 유익할 것이라고 100% 확신합니다.

제가 그런 영상 수백 개와 관련 도서, 관련 논문 수십 편을 연구했기 때문에 그럴 수밖에 없습니다.

단, 여러분들이 이 글을 천천히 다 보신다면 말이죠.


우선 대부분의 사람들은 도파민을 단순히 '쾌락을 느낄 때 나오는 호르몬'으로만 착각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도파민은 쾌락 호르몬이 아니라, '보상 기대 호르몬'입니다. 말이 어렵죠? 쉽게 말해 도파민은 단순히 쾌락을 느낄 때 분비되는 게 아니라, "오... 개꿀인데?"라고 느낄 때 분비되는 호르몬입니다.

도파민 = 개꿀 호르몬이다.

여러분은 언제 "오... 개꿀인데?"를 말하나요? 보통 예상치 못한 이득이 주어졌을 때아닌가요? 예를 들어 아무 생각 없이 길을 걷다가 내 이상형의 여성을 마주친다거나, 이번 달 월급에 예정에 없던 보너스가 들어왔다던가... 이럴 때 우리는 예측에 없던 보상이 주어지면서 (전문 용어로는 '보상 예측 오류'라고 합니다.) "오... 개꿀이다"라고 생각하며 우리 뇌에서는 도파민이 뿜어져 나오죠. 그래서 그때마다 우리는 심장이 빨리 뛰고, 기분이 업 되는 느낌을 받는 겁니다.


여기까지가 도파민의 기본 개념이었고, 핵심 개념은 따로 있습니다.

이렇게 개꿀을 경험할 때 도파민은 우리 뇌 속에 두 군데에서 생성됩니다.

그리고 둘 중 어디에서 생성됐냐에 따라, 두 도파민은 시간이 지나면서 전혀 다른 역할을 하는 다른 호르몬이 되죠.

도파민이 생성될 수 있는 각각의 회로는 여러분의 이해를 돕기 위해 편의상 '도파민 욕망 회로', '도파민 통제 회로'라고 부르겠습니다.

그 이유는 눈치가 빠르신 분들은 이미 눈치채셨겠지만,

우리가 '개꿀'을 느끼는 상황이 두 가지로 나뉘기 때문입니다.

우리는 어떤 것을 욕망함으로써 그런 느낌을 받을 수도 있고, 어떤 것을 통제함으로써 그런 느낌을 받을 수도 있습니다.

어떤 것을 욕망했다가 성취하면 개꿀을 느낀다는 건 이해가 가는데,

어떤 것을 통제했다가 성취하면 개꿀을 느낀다는 건 잘 이해가 안 가시죠?

곰곰이 생각해 보세요.

우리가 미래를 위해 현재를 통제할 때 우리는 마냥 고통스럽지만은 않습니다.

몸과 정신은 힘들지라도 가슴 한 켠에 뿌듯함이 자리 잡기도 합니다.

예를 들어 몸을 만들기 위해 운동을 한다거나,

어떤 비싼 물건을 사기 위해 돈을 모은다거나,

좋은 직장이나 학교를 가기 위해 공부를 한다거나...

그렇게 오랜 시간 자신을 통제하다가 내가 원하던 목표를 이룰 때 우리는 "와... 진짜 개꿀이다."라는 말이 저절로 나오게 됩니다.

이제 조금 공감이 가시나요?

이렇게 '도파민 욕망 회로'에서 생성된 도파민은 시간이 지나면서 '안잡파민(=잡히지 않는 만족감의 도파민)'으로 변형이 됩니다.

또한 '도파민 통제 회로'에서 생성된 도파민은 시간이 지나면서 '엔돌파민(=엔돌핀만큼의 만족감을 주는 도파민')이 되죠.

지금까지 살짝 어려우셨죠?


지금까지의 내용을 4줄로 요약해 보겠습니다.

1. 도파민은 예측 가능하고, 뻔한 쾌락에서 나오지 않는다.

'개꿀'이라고 느낄 때만 나오는 개꿀 호르몬이다.

2. 도파민은 우리 뇌 두 군데에서 생성되는데,

도파민이 '도파민 욕망 회로'에서 생성됐냐, '도파민 통제 회로'에서 생성됐냐에 따라 완전히 다른 호르몬으로 변형된다.

3. '도파민 욕망 회로'에서 생성된 도파민은 '안잡파민'이 되고,

'도파민 통제 회로'에서 생성된 도파민은 '엔돌파민'이 된다.

4. 안잡파민 대신 엔돌파민을 더 많이 생성 시킬수록 20대 발기부전 치료 등 긍정적인 신체적 변화에 가까워진다.

이제 이 글을 보고 우리는 도파민에 관한 가장 학술적이고, 명확한 정보를 습득했습니다.

따라서 우리는 이제 '도파민'을 다 싸잡아서 좋다, 나쁘다 왈가왈부하는 사람들의 말은 믿고 거르면 됩니다.

그렇다면 안잡파민과 엔돌파민은 각각 어떤 특성을 가질까요?

각각의 특성까지 다 알게 되면 우리는 '도파민'이라는 호르몬에 대한 지식을 완전히 정복하게 됩니다.

그러면 20대 발기부전 치료의 유일한 방법을 스스로 깨닫게 될 수 있습니다.

또한 우리는 20대 발기부전 치료뿐만 아니라, 다른 각종 성 기능 문제 (조루, 지루), 탈모 문제, 피부 문제, 연애 문제, 인간관계 문제, 심지어 인생을 어떻게 살아야 할까에 대한 문제까지 해결할 수 있게 됩니다.

안잡파민과 엔돌파민의 특성은 다음 글에서 본격적으로 설명하겠습니다.

Kommentare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