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발기부전 원인, 평생 모르고 살 건가요?

오늘 주제인 발기부전 원인을 찾고 있는 분들이라면, 인터넷에 널려 있는 그 어떤 자료보다 오늘의 글을 읽는 단 3분의 시간이 훨씬 더 알짜 있는 시간이 될 것이라고 확신합니다.

잠깐 소개하자면, 두파미너는 그 누구도 부정할 수 없는 성 기능 심리 상담 분야의 국내 최초이자 1위 업체입니다.

타로, 점술, 관상, 손금 등 비과학적인 것들이 전부였던 곳에 성 기능 심리학이라는 것은 처음으로 창시하였습니다.

굳이 이렇게 구구절절한 소개를 하는 이유는?

갑작스럽게 조루, 발기부전, 지루 등의 성 기능 문제가 나타났다고 두파미너에 무턱대고 상담을 신청하지 않았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정말 죄송하지만, 저희는 단순히 금액만 지불하면 상담을 제공하는 업체는 아닙니다.

스스로가 칼럼을 이해하지 못한다면 어차피 상담사가 제공하는 지침과 그 지침 속의 이론도 이해하지 못할 것이기 때문입니다.

차분하게 칼럼들을 꼼꼼하게 읽어보고, '이제 이해가 간다'라고 느꼈을 때 상담을 신청하는 것이 치료 확률과 효율을 높일 수 있습니다.

그럼 이제 본론으로 들어가겠습니다.

미리 말씀을 드리자면, 이 글은 마음의 안정을 주거나 위로하는 글이 아닙니다.

발기부전 원인을 파악하고 해결책을 제시하기 위한 글입니다.





갑자기 발기부전? 이미 신호는 있었다

현재 3년이 넘는 시간 동안 성 기능 상담을 하다 보면, 상담을 받는 내담자들은 이렇게 얘기합니다.

'불과 한 달 전만 해도 이런 증상은 전혀 없었어요'

'20대 초반인데도 발기부전이 나타나는 게 말이 되는 현상인가요?'

'자위할 때는 안 그러는데, 여자친구랑 관계만 하려고 하면 자꾸 죽어요'

저는 이런 내담자들과 상담을 할 때마다 상담이 끝나기도 전에 머릿속에서 문제가 생긴 원인과 해결 방법이 보이는 경우가 많습니다.

'아, 잘못된 습관이나 강한 중독 때문에 발기부전이 생겼겠구나...'

물론 이건 상담사의 주관적인 가설이기 때문에, 끝까지 들어봅니다.

그러나 상담이 끝나고 나면 결국 제가 생각했던 가설이 맞아떨어지는 경우가 95% 이상이었습니다.


갑자기 성 기능에 문제가 생기는 경우에 대부분 발기부전 원인은 다음과 같은 내담자의 말에서 찾아볼 수가 있었습니다.

'하루에 한 번 정도는 음란물을 찾아보는 거 같아요. 그러다가 갑자기 자위하는 경우가 좀 많고요'

'하루에 3~4번 정도 자위를 하는 거 같아요. 그렇게 안 하면 잠이 안 와요'

'대부분 관계를 술을 마시고 하다 보니깐 술을 안 마시면 관계를 하기가 싫은 느낌이 들어요'

왜 이러는 걸까요?

크게 일반 사람들과 크게 다르지 않은 거 같은데, 왜 상담사는 저 말속에서 발기부전 원인을 찾을 수 있다고 한 걸까요?

'저런 이유들로 발기부전 증상이 나타난다면 성생활을 어떻게 해야 하나?'라고 생각하며 말도 안 된다고 생각하시는 분들도 계실 겁니다.




두파미너의 칼럼을 어느 정도 읽어보신 분들이라면 금방 눈치채셨을 겁니다.

어느 순간 갑자기 발기부전 증상이 나타나는 경우들은 거의 대부분 상담을 받을 때 어떠한 이론도 알지 못하고, 성 기능에 대해 백지에 가까운 경우가 많습니다.

그냥 발기부전이 생긴 것 같으니 '큰일 났다!'라는 생각만 가지고 무턱대고 상담을 신청한 것이기 때문입니다.

그렇다 보니 내담자들은 이전에 자신이 했던 행동들이 어떤 결과를 초래하는지 모르는 상태였을 것입니다.

술을 마시고 관계를 하는 것, 자극적인 음란물을 찾아보는 것, 생각날 때마다 자위를 하여 쾌감을 느끼는 것 등은 우리에게 한 번에 과도한 도파민을 분비하게 하여 기분을 좋게 해주어 점점 도파민에 중독되게 만듭니다.

이런 행동들이 발기부전 원인이 되는 아주 사소한 행동들입니다.

처음엔 과도하게 도파민이 분비된다고 해도 큰 문제를 일으키진 않습니다.

하지만 도파민을 과도하게 분비하는 행동들이 계속해서 일어난다면 우리의 뇌는 정상 범위의 도파민이 아닌 과도한 도파민의 분비에 점점 적응이 되고 뇌가 생각하는 정상 범위의 도파민의 양이 달라지게 됩니다.

결국 한마디로 말하자면 도파민에 중독이 되어버린 것입니다.

도파민에 중독이 되면 이전의 자극으로는 만족하지 못하고 계속해서 새롭고 강한 자극을 찾으려고 합니다.

그런데 막상 이런 행동을 하고 있는 내담자 자신은 인지를 하지 못하는 경우가 더 많습니다.

그저 자위를 위해 새로운 음란물을 찾는 것은 자연스러운 현상이라고 생각하고, 술을 마시고 여자친구와 관계를 하는 것도 굉장히 자연스러운 상황이라고 생각을 하기 때문입니다.

이렇게 자신도 모르는 사이에 잘못된 습관과 중독으로 인해서 성 기능이 망가지고 있는 것입니다.




그렇다면 해결 방법은 무엇일까?

갑자기 발기부전이 생겼을 때의 해결 방법은 의외로 매우 간단합니다.

발기부전 원인을 찾고, 그 원인이 된 행동들을 역이용하는 것입니다.

우리의 뇌는 이미 성 기능 문제를 일으킬 만큼 망가진 상태였고, 언제 어떻게 눈에 보이는 증상으로 나타날지 모르는 상황이었습니다.

이제 조루, 발기부전, 지루 등 여러 성 기능 문제가 눈에 보이는 증상으로 나타나기 시작했습니다.

여기서 내담자들이 보이는 예상 반응은?

- 컨디션 문제일 것이라고 생각하며 부정하기

- 전문 의료기관에 가서 수술 또는 약 처방받기

- 인터넷, 유튜브 등 스스로 해결 방법 찾기

- 그냥 포기하고 아무것도 하지 않기

이렇게 4가지일 것입니다.

여기서 성 기능 문제의 치료를 위해 가장 적절한 반응을 보이는 사람은 어떤 유형일까요?

의료 기관에서 수술을 받은 사람? 약을 처방받은 사람?

아닙니다.

인터넷, 유튜브 등 스스로 해결 방법을 찾으려고 노력한 사람입니다.


인터넷과 유튜브, 각종 커뮤니티를 들어가 보면 병원에서 처방받은 약, 병원에서 한 수술 등에 대한 부작용의 정보를 굉장히 많이 볼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무턱대고 의료 기관을 찾아간 경우는 좋은 행동이 아니라고 말을 할 수가 있습니다.

물론 인터넷과 유튜브에서 정보를 얻는 것만으로 발기부전 원인을 찾고 치료하기는 쉽지 않습니다.

제대로 된 정확한 치료 방법에 대한 정보를 스스로 판단하여 골라내는 것이 어려울뿐더러 이해하기가 어렵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스스로가 해결 방법에 대해 찾아보는 것만으로도 도파민에 대한 어느 정도의 이해가 생기기 때문에 나중에 상담을 통한 지침을 수행할 때 훨씬 더 빠르고 효율적으로 치료가 가능합니다.




상담이 끝나고 나면 모두들 '아...'라는 한숨을 쉬는 경우가 많습니다.

위에서도 말했듯이 자신도 모르게 일상생활 사이사이에서 성 기능을 망가트리는 행동을 해왔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오히려 그런 행동이 얼마나 위험하고 성 기능을 망가트리는지에 대해 알게 된다면 치료는 더욱 쉬워집니다.

그저 반대로 행하면 됩니다.

물론 말이 그렇다는 것이지 정확하게 극과 극의 반대로 행하는 것이 아닙니다ㅎㅎ;

- 계속해서 자극적인 음란물을 찾아왔던 사람은 점점 음란물을 멀리하는 습관을 들여 중독에서 빠져나오기

- 술을 마시고 관계를 하던 사람은 관계를 할 때 술을 마시지 않거나 음주 양을 줄인 상태로 관계를 시작하기

- 하루에 자위를 3~4번씩 하던 사람은 그 횟수를 점점 줄여가고 주기를 늘려가며 자위 중독에서 벗어나기

이렇게 올바른 습관을 형성하고 중독에서 벗어나는 것을 말하는 것입니다.

이런 습관 개선과 중독 탈피는 두파미너가 제공하는 지침의 기본 베이스가 됩니다.

즉, 상담사는 내담자의 모든 정보를 듣고 그 정보 안에서 발기부전 원인이 되는 습관과 중독을 찾아내고 그 행동의 반대되는 행동으로 지침을 설계합니다.


지침은 계속 유지되었던 과도한 도파민 분비를 점점 줄여나가서 평균 정상 범위의 도파민 분비까지 수치를 내리는 것을 도와줍니다.

도파민 수치가 정상 범위까지 내려갔다면 이제 우리 뇌는 도파민 수용체를 회복하기 시작합니다.

이때 도파민 수용체는 하루아침에 바뀌는 것이 아닌 '서서히' 그리고 '천천히' 바뀐 다는 것을 꼭 생각해야 합니다.

지침을 일주일 수행하고 도파민 수치가 내려갔다고 해서 절대로 치료가 끝난 것이 아닙니다.

꾸준한 지침 수행을 통해 도파민 수용체의 완벽한 회복이 되어야 앞으로 분비되는 도파민도 정상 수치로 분비되기 때문에 지침은 계속해서 지켜야 합니다.

하지만 어쩔 수 없이 지키지 못하는 분들도 계실 겁니다.

만약 상담사의 모든 지침을 그 순간에 행동하지 못했다고 해도 괜찮습니다.

포기하지 않고 성 기능을 치료하고자 하는 의지와 노력만 있다면 조금 오래 걸리더라도 완치는 가능할 것입니다.

여러분의 성 기능을 지키고 건강하게 만드는 것은 '꾸준함'입니다.

모두 건강한 도파민 분비를 위해 스스로를 꾸준하게 관리하시길 바랍니다.

Comentários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