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발기부전 트라우마, 이것만 알면 하루면 극복 가능

약 한 달 전 전화 상담을 하면서 내담자가 이런 질문을 했습니다.

'제가 요즘 발기부전 증상을 겪고 있는데 여자친구와의 잠자리에서 발기부전 트라우마가 생긴 후로 더 심해진 것 같습니다. 트라우마로도 증상이 심해질 수 있나요?'

제가 웃으면서 말씀드렸습니다.

'발기부전은 여러 이유에 의해 생깁니다. 특히 트라우마 때문에 고생하시는 분들이 많고 그것 때문에 많이 상담을 신청하러 오십니다. 너무 걱정하지 마세요'

발기부전은 나이가 들어서, 체력이 약해져서, 컨디션이 안 좋아서 등등의 이유만으로 생긴다고 생각하는 분들이 있다면 이 글을 읽고 나면 완전히 생각이 바뀔 겁니다.

상담을 받기 전인 분들이라면, 이 글을 읽고 이해하는 것만으로도 트라우마를 쉽게 극복할 수 있을 거라 생각합니다.





마이크 상담사님/발기부전 트라우마/트라우마 극복/2022.03.11

안녕하세요.

두파미너에서 상담받은 이후 트라우마를 극복하고 발기부전을 완치한 후 반년이 지나서야 후기를 쓰게 되네요...

시간이 조금 지나고 쓰는 후기라 자세히 그 당시 상황이 기억나진 않지만 제 글이 다른 분들에게 도움이 될 것이라고 생각하며 적어보도록 하겠습니다.

현재 저는 21살 남자 대학생이고, 발기부전으로 상담을 받았을 때는 아마 21년 6월쯤이었습니다.

저에게는 20살이 되자마자 만나게 된 연상의 여자친구가 있었습니다.

사귄 후 약 2개월이 지나는 시점에서 여자친구와 잠자리를 가지게 되었습니다.


저는 첫 경험이었고, 여자친구는 저보다 3살 연상이라 경험이 있던 상태였습니다.

처음 하는 관계이기도 하고, 상대가 경험이 있는 연상이라서 그런지 굉장히 긴장을 많이 했었습니다.

여자친구가 대체로 관계를 이끌어 나갔고 저는 여자친구에 맞춰 행동을 했습니다.

서로의 애무가 다 끝난 후 삽입을 하기 위해 여자친구가 콘돔을 씌우려고 하는데 갑자기 발기가 풀려버렸습니다.

애무를 할 때만 해도 단단했던 것이 콘돔을 대자마자 죽어버리는 것을 보고 여자친구와 저는 동시에 너무 당황을 했습니다.

여자친구는 처음이라 긴장을 많이 해서 그런가 보다 하며 저를 안심시켜주었지만, 저는 너무 당황스럽고 혼란스러워서 그 이후 애무나 다른 것에 집중을 하기가 어려웠습니다.

그렇게 결국 발기가 되지 않아 제 첫 경험은 시작도 못한 채로 끝나버렸습니다.

그 이후에도 여자친구와의 관계를 시도는 했지만 매번 애무를 하는 과정에서 '또 발기가 풀리면 어쩌지?'라는 발기부전 트라우마가 머릿속에 맴돌아 제대로 된 관계를 한 적이 없었습니다.

저는 제 능력이 부족한 것 같고 굉장히 기대했던 관계였는데 단 한 번도 성공을 하지 못해 우울증에까지 시달리게 되었습니다.

저를 많이 아끼고 좋아했던 여자친구는 스트레스를 받아 가면서도 관계를 계속해서 시도하고 최선을 다했지만 제 발기부전을 고치지는 못했습니다.

이때는 여자친구가 아닌 제 스스로가 자책을 하고 우울감을 가지면서 혼자 무너져 내렸습니다.

그러다 관계 이외에도 데이트, 인간관계에서 소극적이고 우울증에 시달리는 저에게 결국 지칠 대로 지친 여자친구가

'내가 그렇게 노력했는데도 안 고쳐지는 거면 답이 없는 것 같다. 서로한테 도움이 안 되는 관계인 것 같다. 미안하지만 헤어지자.'

라고 말하며 관계를 끝냈습니다.





정말 그 이후로는 매일 술과 담배를 입에 달고 살았습니다.

여자친구와 헤어졌다는 사실도 힘들었지만, 가장 저를 힘들게 한건 제 남성성이 무너져내렸다는 것입니다.

발기부전 때문에 내가 남자로 안 보여서 그런 건가?

발기부전만 고치면 다시 만날 수 있는 건가?

하며 우울한 시간을 보냈습니다.

매일 밤마다 유튜브, 포털사이트 가릴 것 없이 발기부전을 치료할 수 있는 방법을 알아보았고

20대 발기부전이라는 키워드를 검색해 보다가 두파미너를 알게 되었고

저와 같이 발기부전으로 인해 고생하다 완치를 한 여러 후기들이 있는 것을 본 후 상담을 신청하게 되었습니다.


상담사님은 일단 제 얘기에 너무 공감을 잘 해주셨습니다.

발기부전 트라우마로 찾아오는 내담자들이 요즘 들어 많아지고 있고, 생각보다 쉽게 치료가 가능하다고 말씀해 주셔서 심적으로 많이 안정이 되었습니다.

특히 20대 초반에 트라우마가 생기는 경우가 많은데 대부분 처음에 관계에 대한 환상과 기대감 때문에 생기는 케이스가 많고

이런 트라우마는 관계를 할 때 몇 가지만 고치면 금방 좋아질 수 있다고 말씀해 주셨습니다.

처음으로 제가 받은 지침은 자위를 하면서 천천히 트라우마를 없애는 것이었습니다.

전 여자친구와 관계를 실패한 이후로 자위를 할 때도 잘 서지 않는 경우가 종종 있었고 발기가 잘 되다가도 그 일을 생각하면 풀리는 경우도 있었습니다.

그래서 지침 수행 초반엔 트라우마를 없애기 위해 음란물을 통해 발기를 시키고 자위 기구를 사용하여 사정까지 끝내는 패턴을 연습했습니다.

두 번째로 상담사님이 주신 지침은 감각에 의존하는 훈련이었습니다.

이전에 했던 지침은 음란물을 보며 흥분을 하고 그 흥분에 의해 발기를 유지하게끔 하는 원리였다면

감각에 의존하는 지침은 상상과 머릿속의 흥분도 대신 관계에서 파트너와의 애무와 같이 촉각을 통해 흥분도를 올리는 훈련이라고 말씀하셨습니다.

처음엔 감각으로만 흥분도를 올리면서 발기를 한다는 것이 굉장히 어려웠는데

지침을 수행하면 할수록 제가 좋아하는 포인트가 어떤 곳인지, 어느 타이밍에 가장 발기의 강직도가 높은지 등 제 신체에 대해 더욱 이해를 하게 되었습니다.

이렇게 2가지 지침을 가장 중점적으로 수행했고, 이외의 사정 조절 훈련과 도파민 관리 방법 등 여러 지침들을 받았습니다.





치료는 총 3개월이 걸렸습니다.

워낙 발기부전 트라우마가 강하게 남았던 터라 트라우마를 극복하는 것 자체가 굉장히 어려웠고

트라우마를 이겨내고 정상적인 방법으로 발기를 하기 위해 노력한 시간이 꽤 길었습니다.

하지만 다시는 제 첫 경험과 같은 실수를 하지 않기 위해 지침을 열심히 수행했고

결국 9월에 발기부전을 완치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지침을 통해 완치를 한 후 술집에서 처음 만난 사람과 잠자리를 가지게 되었습니다.

남들에겐 그냥 하룻밤이라고 생각될 수도 있겠지만 저에겐 제가 지금까지 해온 노력을 볼 수 있는 기회였습니다.

그날 밤은 완벽했고 저에게 더 이상 발기부전은 찾아볼 수가 없었습니다.

그리고 항상 상담사님이 말씀하신 가장 중요한 것!

꾸준한 관리!

완치했다고 안일해지지 않고 완치 후에도 꾸준하게 칼럼을 읽으면서 지침을 수행 중입니다.

다시는 발기부전으로 고통받지 않도록 더 노력하는 중입니다.

마이크 상담사님께 항상 감사한다는 인사 남기면서 후기 마치겠습니다.





<상담사 후기 분석>

대부분 사람들에게는 다시 겪고 싶지 않은 트라우마와 싫은 기억들이 있습니다.

다시 실패하고 상처받는 것은 두렵기 때문입니다.

또 트라우마를 이겨내기 위해 많은 노력들을 하지만 결국엔 스스로가 또 무너져내리며 포기를 하게 됩니다.

하지만 생각보다 트라우마를 이겨내는 방법은 간단합니다.

쉽고 작은 것부터 천천히 다시 적응해나가면 됩니다.

높은 곳에서 떨어져서 높은 곳이 무섭다면, 천천히 올라가는 높이를 높여가며 적응을 하면 됩니다.

물에 빠진 적이 있어 물 공포증이 생겼다면, 얕은 물부터 천천히 물에 적응하는 시간을 가지면서 물에 대한 공포를 없애가면 됩니다.

이처럼 발기부전 트라우마도 한 번에 바꾸려고 하는 것이 아닌 차근차근 쉬운 것부터 천천히 적응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어느 한순간의 기억과 사건으로 발기부전이 잘되지 않는다면

천천히 발기를 위한 노력을 하면 됩니다.

이 과정에서는 음란물과 자위, 자극적인 흥분이 동반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자극적인 흥분이 동반된 상황에서의 발기가 잘 이루어진다면 그다음은 시각, 청각적인 자극 없이 자신의 신체의 촉각적인 자극만으로 흥분도를 올려 발기를 유지시키는 것입니다.

이런 식의 지침을 수행하게 되면 '이번에도 안 서면 어떡하지?'라는 생각 대신 '어떤 식으로 했을 때 흥분도가 올라가고 발기가 잘 되었어'라는 생각을 할 수 있게 됩니다.

자연스럽게 발기부전에 대한 트라우마를 점차 이겨낼 수 있는 것입니다.


발기부전에 대한 트라우마를 가지고 계시거나 첫 경험 등으로 관계에 대한 걱정과 불안을 가지고 계신 분들은

꼭 이 글을 읽은 후 '발기부전에 대한 두려움'보단 '자신이 어떤 상황에서 가장 발기를 잘할 수 있는지에 대한 자신감'을 키우셨으면 좋겠습니다.

발기부전 트라우마는 생각보다 어렵고 힘든 것이 아닙니다.

그 후에 어떤 대처를 하냐에 따라 우리가 얼마든지 회복하고 극복해낼 수 있는 일입니다.

Commenti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