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발기유지, 왜 나만 어려운걸까?

두파미너의 상담사 마이크입니다.

오늘은 많은 내담자분들이 걱정하시고 질문하시는 발기유지에 대한 이야기를 해보려고 합니다.

요즘 들어 많은 분들이 발기부전을 겪고, 강직도가 길게 유지되는 것에 문제를 겪은 후에 상담 신청을 하고 있습니다.

이 글을 읽는 분들 중에서도 발기부전으로 고생하시는 분들이 분명 있으실 겁니다.

자위를 할 때는 분명 발기가 잘 되는데... 막상 관계를 하려고만 하면 흐물흐물해지거나 죽어버리는 경우... 겪어보신 적 있으시죠?

그럴 때마다 내담자분들은 어떻게 해야 하는지, 애무를 더 해야 하는지, 콘돔을 씌우는 그 중간의 과정을 어떻게 빠르게 처리하는지...에 대해 굉장히 혼란스러워합니다.

이번 발기부전 완치 후기가 이런 고민을 하는 분들에게 정말 좋은 후기가 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먼저 후기를 보고 상담사의 분석을 진행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마이크 상담사님 발기부전 완치 후기입니다

2022.01.04 / 완치를 위하여 / 발기부전 치료 후기

안녕하세요!

수원에 사는 23살 대학생 남자 내담자입니다.

저는 발기부전 때문에 상담을 신청했었습니다.

저는 발기에 대한 강직도가 굉장히 엄청 엄청 낮은 사람이었습니다.

생각해 보니 고등학교? 때부터 제대로 발기가 안되었던 것 같습니다.

자기 위로를 할 때만 해도 이게 큰 문제가 되는지 몰랐고, 남들도 대부분 이런 상태인 줄 알았습니다.

그러다 보니 발기가 제대로 되지 않은 상태에서 자위를 하는 상황이 잦아졌고

자극적인 음란물을 계속해서 찾다 보니 마음은 계속 급해지고 빨리 사정을 하고 싶다는 생각뿐이었습니다.

하지만 이제 20살 성인이 되고 첫 여자친구가 생긴 후 떨리는 마음으로 첫 경험을 하게 되었습니다.

서로가 애무를 해주다가 이제 삽입을 할 타이밍이 온 것 같아서 콘돔을 끼려고 하는데, 발기유지가 제대로 되지 않으면서 콘돔이 잘 껴지지가 않았습니다.

긴장을 해서 그런가 보다 하고 서로 애무를 해주는 시간을 더 가진 후 다시 시도를 해보았지만, 그때도 똑같았습니다.

결국엔 콘돔을 제대로 끼지 못하여 관계는 그 상태에서 끝이 났고, 제 첫 경험은 그렇게 망해버린 채 끝나버렸습니다.

두 번째, 세 번째 관계를 시도했을 때도 똑같았고 그 이유 때문에 저의 첫 연애가 끝났습니다.


그 이후 굉장히 내성적인 성격으로 바뀌었던 것 같습니다.

관계에 대한 트라우마가 생겨 다시 연애를 하는 것이 두려웠고 성적인 욕구가 생길 때마다 집에서 자위를 하는 것으로 만족하며 끝내곤 했습니다.

그렇게 다시 새로운 연애를 하지 않은 상태로 군대를 다녀오고 2년이라는 시간이 지났습니다.

복학을 하고 저에게 21살의 예쁜 여자친구가 생기게 되었습니다.

첫 연애 이후 이성에게는 큰 관심이 없던 제가 먼저 마음에 들어 고백을 했고, 그 친구도 저를 마음에 들어 해서 과 cc를 하게 되었습니다.

정말 오랜만에 하는 연애인지라 저도 굉장히 조심스러웠고, 여자친구도 제가 첫 남자친구라서 스킨십이 조심스러웠습니다.

하지만 만나는 기간이 점점 길어지고 서로에 대한 감정이 깊어질수록 저 또한 관계에 대한 욕심이 생기기 시작했고, 여자친구도 은근슬쩍 저에게 눈치를 주곤 했습니다.

하지만 욕심이 생기는 데에 비해 저는 아직 준비가 된 상태가 아니었고, 발기가 되지 않아 여자친구에게 상처와 실망감을 주기가 싫었습니다.

그래서 손 놓고 있던 발기부전을 치료하기 위해 인터넷에서 발기유지를 위한 여러 치료 방법을 찾아보기 시작했습니다.

그렇게 두파미너를 알게 되었고, 후기에 저와 비슷한 많은 사람들이 완치를 했다는 것에 용기를 얻어 상담을 신청하게 되었습니다.





저는 그때까지 누군가에게 제 성고민을 해 본 적이 없었습니다.

다른 친구들은 자신의 경험에 대해서 자랑스럽게 말할 때, 저는 그 자리를 피하고 옆에서 조용히 듣고만 있었고 제 상황을 부끄러워하던 사람이었습니다.

그래서 처음엔 상담사님께 제 모든 걸 말하기가 약간 부끄럽기도 하고 어렵기도 했습니다.

하지만 상담사님께서는 정말 편한 분위기로 제 이야기를 이끌어내셨고 어느새 제가 스스로 고민했던 것들이나 궁금한 것들을 물어보기 시작했습니다.

일단 저의 가장 큰 문제점은 발기가 제대로 되지 않은 상태에서 자위를 시작한다는 점이었습니다.

음란물 시청이나 야한 상상을 하는 상황에서 완전하게 발기가 된 상태에서 자위를 시작해야 하는데, 저는 뇌에서 그런 자극이 받아들여지기도 전에 성기를 만지며 감각으로만 자위를 했던 것이 문제였습니다.

그러다 보니 자극적이고 성욕이 생기는 상황에서 도파민이 분비되는 것이 아닌

오로지 물리적인 자극에 의해서 도파민이 분비되는 것이 계속되어 자극의 강도가 계속해서 강해지는 것이 아닌 이상 발기가 제대로 유지되는 것이 어려워진 것이었습니다.

애무를 중단하고 콘돔을 끼는 순간 발기가 풀려버리는 것도 이 원인 때문이라고 말씀하셨습니다.

나도 모르게 했던 행동 때문에 발기부전이 생긴 거라니...

속상하고 어이도 없었지만 한편으로는 다행이라는 생각도 들었습니다.

사실 상담을 신청하면서 상담사님이 제 문제의 원인을 못 찾으시면 어쩌나... 하고 걱정을 했거든요...ㅎㅎ

지금 와서 생각해 보니 진짜 쓸데없는 걱정이었던 것 같습니다ㅎㅎ

그리고 상담사님이 한 가지 칭찬을 해주신 건 발기부전을 치료한다고 쓸데없이 비아그라 같은 약을 먹지 않은 부분이었습니다.

괜히 그런 약에 잘못 손을 댔다간 발기부전 치료가 훨씬 어려워졌을 거라고 말씀하시며 다행이라고 하셨습니다...

칭찬인지 잘 모르겠지만..^^그래도 상담사님이 다행이라고 해주셔서 그때는 안심되고 그랬었네요.


상담 이후 지푸라기라도 잡는 심정으로 상담사님이 주신 발기유지를 위한 지침을 시작했습니다.

가장 처음으로 한 것은 음란물만 보고 발기를 하는 것이었습니다.

시각과 청각적인 자극만으로 발기를 유지시키는 것이 목표였습니다.

정말 하루에도 몇 번이고 음란물을 보며 제대로 강직도 있는 발기를 하기 위해 노력했고, 그 상황에서 자위를 하지 않는다는 것이 가장 힘들었습니다...ㅠㅠ

하지만 지침대로 따라만 하다 보니 정말 일주일? 도 안돼서 제 몸에서 반응이 오더라고요.

전보다 훨씬 딱딱한 상태로 오랜 시간 발기를 유지할 수 있었고

전에는 야한 상상만으로는 절대 발기를 할 수 없었는데 상상만으로도 발기가 되는 것을 볼 수 있었습니다.





두 번째는 손이 아닌 자위 기구를 이용한 자위를 해보는 것이었습니다.

손으로 하는 자위는 건강에도 좋지 않을뿐더러 실제 관계에서의 느낌과는 전혀 다르기 때문에 좋지 않다고 말씀을 해주셨습니다.

그렇게 제가 이전에 해오던 방식과는 전혀 다른 방법으로 자위를 해보기 시작했고, 효과는 생각보다 엄청 빨랐습니다.

자위 시작 전에도 강직도가 유지되었고 기구를 사용하여 자위를 할 때에도 충분히 딱딱한 상태로 지침을 수행할 수 있었습니다.

지침을 수행한지 한 달 반 정도가 지나는 시점에 저는 상담사님께 연락을 드렸습니다.

'상담사님, 이제 자위를 할 때는 발기가 잘 되는데 관계는 언제쯤부터 시작을 해도 될까요?'

상담사님은 이제 관계를 시작해도 될 것 같다고 답변을 주셨고, 관계를 시작하기 전에 상담사님이 주신 지침에 나와있는 관계에서의 지침을 꼭 잊지 말고 시작하라고 하셨습니다.

(중략)

여자친구와의 관계는 정말 성공적이었습니다.

여자친구는 제가 발기부전이 있었다는 사실조차 몰랐고 오히려 한 번 관계를 하고 나서 금방 다시 발기가 되는 것을 보고 엄청 좋아했습니다.

처음 관계를 가진 후에 정말 사랑이 더 뜨겁게 타올라서 일주일에 4번 정도는 만나서 관계만 했던 것 같네요...ㅎㅎ

그리고 상담을 받은 지 4달 정도가 지나는 지금도 여자친구와 정말 행복하게 만나고 있고

아직까지 제 성 기능에는 문제가 다시 생기지는 않았습니다.

아니, 앞으로도 생기지 않을 예정이고요.

두파미너를 알게 된 후 제가 느꼈던 감정 중에 가장 많이 느낀 감정은 신기함과 놀라움이었던 것 같습니다.

그렇게 제가 스스로 마인드 컨트롤을 하며 발기유지를 하려고 할 때는 발기가 안되었던 것이

상담사님이 주신 지침을 통해 자위 습관만을 바꿨을 뿐인데 이렇게까지 순식간에 달라지는 게 허무하기도 하고 정말 신기하고 감동적이네요...ㅎㅎ

어쨌든 제가 하고 싶은 말은 저 같이 어렸을 때부터 발기부전을 겪던 사람도 완치를 하는데 여러분이라고 못할 이유가 없다! 이것입니다.

그리고 꼭 상담사님이 시킨 대로 지침 열심히 수행하세요.

저도 처음엔 의심이 되기도 하고 음란물만 보면서 발기를 하는 게 무슨 효과가 있겠어~라고 생각했는데 전혀 아니더라고요.

사실 그 과정이 가장 중요했다고 생각합니다.

상담사님이 하시는 말씀 믿고 주시는 지침들 최대한 열심히 지키고 유지하는 것이 여러분들의 성 기능을 완치할 수 있게 만들어준다고 생각합니다.

현재 너무 힘들고 의욕이 없으실 거라는 것 저도 압니다... 저도 한때 정말 의욕 없이 살았었으니까요...

하지만 모두 멘탈 잡고 원하시는 결과를 얻었으면 좋겠어요.

글재주가 없어서 도움이 될지 위로가 될지는 모르겠지만 성 기능을 치료하고 계시는 두파미너의 모든 내담자분들께 조금이라도 힘이 되었으면 하는 마음에 후기를 남깁니다.

모두 완치하세요! 상담사님 다시 한번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발기유지, 왜 나만 어려운 걸까?"



<마이크 상담사 후기 분석>


대부분 발기부전을 가진 내담자들은 자신에게 '왜?' 발기부전이 생겼는지 모르는 경우가 많습니다.

조루나 지루처럼 한눈에 보이는 것이 아닌 그날 그날 느낌과 컨디션에 따라 발기의 강직도는 조금씩 달라지기 때문입니다.

또한 발기부전의 초기에는 정상적인 상태와 크게 다르지 않은 모습이기도 한 것이 이유라고 생각됩니다.

하지만 상담사의 생각으로는 조루나 지루보다 발기부전이 일반인들에게 가장 쉽게 나타날 수 있는 성 기능 문제라고 생각이 듭니다.

특히 요 근래에는 10대와 20대의 발기부전 발병률이 점점 높아지고 있습니다.

그 이유가 뭘까요?

바로 잘못된 도파민 분비 방법이 그 이유입니다.

위 후기에서 보았듯이 자위를 하기 전 손으로 만지는 등의 물리적 자극에 의해 발기를 하시는 분들이 여럿 있으실 겁니다.

아니면 음란물을 보며 아직 발기가 되지 않은 성기를 만지는 행위도 이와 똑같습니다.

이는 정상적인 도파민을 분비하는 방법이 아닙니다.

그저 피부의 자극으로 인해 혈액을 성기 쪽으로 모으는 행위일 뿐 뇌는 절대로 이 과정에서 흥분감을 느끼지 않습니다.

뇌가 흥분감을 제대로 느끼지 못하는 상태에서 자위를 계속했고, 그 상태로 사정을 하는 것이 반복된다면 어떤 결과를 초래할까요?

우리의 뇌가 성적 흥분을 통해 발기유지를 하고 사정을 하기 위한 도파민을 분비하는 정상적인 체계를 까먹고 그저 자극에 의한 도파민을 만들어내는 것에 집중하게 됩니다.

그러면 실제 관계 중 우리가 흥분했을 때 평소와 다르게 성기 쪽에 큰 자극이 없는 상태에서는 도파민을 분비하지 못하고 그로 인해 발기를 유지하기가 어려운 것입니다.

하지만 이 상황은 상담사에게는 굉장히 간단한 케이스입니다.

도파민을 분비하는 방법만 제대로 바꿔주면 되기 때문입니다.

물리적인 자극을 통해 발기를 하는 것이 아닌 뇌에서 성적 자극을 통한 정상적인 도파민을 분비하는 지침을 설계하고, 그 과정을 통해 발기 상태를 길게 유지하는 것이 지침의 최종 목표였습니다.

따라서 후기 속 내담자가 순식간에 달라지는 모습을 보고 허무하다고 느끼는 것이 어떻게 보면 당연한 감정이기도 합니다.

습관만 바꿔준다면 충분히 쉽게 해결될 문제였기 때문입니다.

모든 성 기능의 기본적인 원리는 하나입니다.

두파미너의 칼럼을 통해 이 원리를 깨닫고 모두가 손쉽게 스스로 치료를 하고 성 기능 문제를 완치하는 세상이 왔으면 좋겠습니다.

Comentarios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