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조루 치료, 절대 비전문가에게 상담 받지 마세요

오늘 칼럼은 길게 쓰지 않겠습니다.

결론부터 말씀드리겠습니다.

조루를 해결하기 위해서 지인이나 비전문가에게 조루 치료를 받는 행위는 절대 하지 말아야 합니다.

상담을 받은 이후, 상담 내용을 토대로 지인에게 이야기를 하는 것도 절대 하지 않아야 합니다.

물론 상담 내용을 다른 사람들과 공유하여, 한 번 더 떠올리면서 자신의 마음을 안정시키고 싶은 마음 자체는 이해합니다.

그러나 이런 사소한 행동이, 리스크를 만들고 변수를 만들게 되어 조루를 치료하는 것을 방해할 수 있습니다.




종종 애프터 메일에서 분명히 조루가 완치되었어야 했는데 왜 안됐지? 생각하게 만드는 케이스들이 있습니다.

그런 케이스의 경우 내담자에게 물어보면

'상담사님... 혹시나 해서 말씀드리는 건데 제가 지인에게 제가 상담받은 것을 이야기했거든요...'

라는 답변이 나오는 경우가 있습니다.

저는 생각합니다.

아... 분명 중간 과정에서 문제가 생겼겠구나... 하고 말입니다.

제가 비전문가에게 조루 치료를 받는 것은 위험하다고 애프터 메일을 통해 이야기를 하면

내담자들은

'그 사람도 조루를 치료한 경험이 있어서 도움이 될 거라고 생각했어요'

'지인이 했던 방식과 지침의 내용을 섞어서 수행하면 더 빠르고 쉽게 조루를 치료할 수 있을 거라고 생각했어요'

라고 말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지인이 조루를 완치했다는 사실과 그 치료 방법이 잘못되었다고 말하는 것은 아닙니다.

하지만, 오히려 '완치했다는 사실'이라는 것이 내담자에게는 부작용으로 다가오게 됩니다.

그 지인은 여러분을 돕기 위해서 자신의 경험을 토대로 여러 조언을 해주었지만, 그 행동이 결과적으로는 조루를 치료하기 어렵게 만들고 상황을 망치는 경우가 많습니다.

상담사가 개인 맞춤 지침을 설계했지만, 자신에게 맞지 않는 다른 지침을 섞어서 사용했기 때문에 지침 수행 과정에서 부작용이 생기거나 치료를 더디게 하는 변수가 발생한 것입니다.

오늘은 조루를 치료해 가는 과정에서 '비전문가', '지인'에 관련되어 발생하는 상황을 주제로 칼럼을 적어 보겠습니다.

크게 두 가지를 알면 됩니다.




1. 내담자가 '비전문가'인 지인에게 지침에 대한 조언을 얻는 경우

이 경우 지인들은 여러분이 힘든 것을 눈앞에서 지켜봐 왔고, 안타깝다고 생각합니다.

그래서 지인이 조루를 치료했던 경험을 통해 치료 방법들을 내담자에게 이야기해 주고 이런 방법으로 해보는 건 어떠냐고 전문적이지 않은 조루 치료를 해주게 됩니다.

그런데 지인들은 두파미너의 여러 도파민 이론을 알 리 만무합니다.

성 기능 치료를 위해서 도파민을 관리하고 수용체를 회복시켜야 한다는 칼럼을 읽었을 확률도 매우 적습니다.

그러니 지인의 입장에서 나름대로 머리를 굴려 도와주려고 하는 행동은

'음란물을 줄이는 건 어떨까?'

'자위를 몇 달간 참아봐'

'조루 치료를 받으면서 자위를 하는 게 과연 맞는 걸까?'

'차라리 사정 지연 콘돔이나 두꺼운 콘돔을 써봐'

정도의 누구나 할 수 있는 조언이 대부분입니다.

물론 지인의 경우에는 저런 방법으로 자신의 조루를 치료했을 수도 있습니다.

그러나 어디까지나 전문가의 손길을 거치지 않은 어쩌다가 얻어걸린 치료일 뿐이고

사람마다 몸에 맞는 지침이 있기 때문에 다른 사람이 했던 방법으로는 치료가 안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이 과정에서 여러분은 상담사의 지침에 의문을 가지게 될 수도 있고, 심지어는 조루 치료를 받은 후 지침을 설계한 것과는 전혀 다른 방법으로 조루 치료를 하기도 합니다.

결과적으로 돈과 시간을 투자하여 조루를 치료하려고 했지만, 다시 원점으로 되돌아가는 행동을 하고 있는 것입니다.

물론 그 지인분들은 호의로 그런 행동을 한 것입니다.

자신의 조루를 치료했던 방법이 내담자에게도 효과적이라고 생각했기 때문이죠.

그러나, 결과는 좋지 않은 경우가 많습니다.

아무리 믿음직한 사람이라도 절대 자신이 조루를 치료하는 과정에는 개입을 하면 안 됩니다.

(지인이 도와줘서 치료가 되는 경우가 가끔가다 있기는 합니다. 내담자가 상담에서 받은 지침과 지인이 조언을 한 내용이 비슷한 맥락이거나 일치하는 경우라면 치료가 가능할 것입니다.

하지만, 이는 좀 더 정확하게 말하자면 지침만 수행했다면 더 빠르게 조루가 치료되는 상황이었다고 보는 게 맞습니다.

상담사와의 조루 치료를 통해 전체적인 틀과 토대를 만들어 놨기 때문에 조루를 치료할 수 있었던 것이지, 지인의 중간 도움이 결정적인 영향을 미친 것은 아닙니다.)





2. '전문가'인 지인에게 약이나 수술 등을 권유받는 경우

내담자들은 이 경우, 저에게

'상담사님, 제 지인이 의학(또는 약학)을 전공했는데 이런 전문가가 추천하는 약이나 수술은 해도 되는 거 아닐까요?'

라고 말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물론 이렇게 말하는 내담자는 10% 정도이고, 대부분의 내담자들은 약과 수술에 대한 위험성을 알고 계십니다.)

저는 그런 질문을 받으면 웃습니다.

보통 두파미너를 알게 된 지 얼마 안 된 초보 내담자들이 이런 질문을 합니다.

아마 두파미너의 칼럼과 후기를 많이 읽고 이론에 대한 공부를 열심히 한 분들이라면, 이런 상황에 저와 같이 웃음을 지을 것입니다.

상식적으로 생각하면 쉽습니다.

만약, 약이나 수술이 전혀 부작용이 없고 좋은 효과만 가진다면?

뭐 하러 사람들이 두파미너를 찾고, 성 기능을 치료하기 위해 아둥바둥할까요?

그냥 약을 먹고 수술을 하면 모든 게 완치될 텐데 말이죠?


구체적인 상담을 통한 조루 치료를 받지 않은 상황에서 지인에게 물어보는 것은 당연한 것입니다.

두파미너를 찾는 많은 내담자분들도 두파미너에 상담을 신청하기 전에는 여러 지인들에게 물어보는 경우도 많고 조언을 받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러나 상담을 받고 지침을 수행하기 시작했다면, 거의 대부분 지인에게 조언을 받는 것은 치료를 망칠 확률이 매우 높습니다.

여러분이 걱정되고 조금이라도 빨리 치료를 하기 위한 마음은 이해가 갑니다.

사공이 많으면 배가 산으로 간다라는 말이 있습니다.

비전문가의 조언 또한 굉장히 위험하지만, 지침을 받은 후에 전문가라고 자신을 말하며 부작용이 심한 약과 수술을 권유하는 지인이라면 더더욱 위험합니다.

의학적 전문가라고 하여 완벽하게 정답만을 말하지는 않습니다.

이것은 여러분들이 인터넷에 조루 약 부작용, 조루 수술 부작용 등 몇 개의 키워드 들만 검색을 해 보아도 쉽게 알 수 있습니다.

또한 두파미너의 후기들에도 의학 전문가에게 약과 수술을 처방받았다가 오히려 부작용이 생겨서 상담을 통해 조루 치료를 신청하러 오신 내담자들을 볼 수 있습니다.


오늘 글은 조루를 치료하고 싶어 하는, 조루를 치료하고 있는 사람들에게 성 기능 치료 전문가로서 힌트를 드리려고 쓴 글입니다.

두파미너 블로그에는 성 기능 치료를 위한 더 많은 힌트들이 있고, 많은 후기들은 두파미너의 지침이 안전하고 부작용이 없다는 것을 뒷받침하는 보증수표입니다.

블로그에 있는 글을 한 번 쭉 읽다 보면 정답을 알 수 있을 것입니다.

많은 분들이 순간의 실수로 성 기능을 회복하는 데 어려움을 겪지 않았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