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사정시간, '이것'만 알면 손쉽게 조절 가능

세상에는 많은 성 기능 장애의 형태가 있겠지만, 우리 주변에서 자주 볼 수 있는 형태는 조루일 것입니다.

이곳은 4년간 1천여 명의 성 기능 치료를 도와드린 성 기능 심리학 치료 국내 1위 두파미너의 블로그입니다.

그중에서도 짧은 사정시간에 관한 조루의 문제는 수도 없이 많이 다뤄본 케이스입니다.

지금 이 글을 읽는 사람들은 어떤 방식이든지 조루를 해결하고 싶은 마음이 굴뚝같을 것입니다.

잘 오셨습니다.

인터넷, 유튜브에서 본 모든 방법을 따라 해 보아도 변하지 않고 이제 남은 방법은 수술밖에 없는 것 같다는 생각도 들고 절망적이실 것입니다.

하지만 두파미너에는 방법이 있습니다.

이 글을 끝까지 읽을 수 있을 정도의 집중력과 의지만 있다면, 누구나 스스로 해낼 수 있는 일이라고 생각합니다.

오늘도 주변 사람들에게 자신의 조루 증상을 하소연하고 오셨나요?

매일 밤마다 인터넷으로 조루를 해결할 수 있는 방법을 찾아보시나요?

정말 조루를 치료하고 싶은 마음이 간절하다면, 저는 그 시간에 이 글을 한 번 더 읽겠습니다.





<조루가 되지 않기 위해 절대 하면 안 되는 행동 3가지>


어느 날 사정시간이 굉장히 짧아지고, 스스로 컨트롤이 안된다는 사실을 알았을 때, 여러분이 떠올리거나 시도했던 방법들은 대부분 아래와 같을 것입니다.

1. 오랜 시간 금딸을 하며 성욕 참기

2. 사정 지연 콘돔 사용하기

3. 조루 약 복용하기

위 세 가지 행동 중 하나만 하거나, 두 가지 정도 시도하거나, 세 가지 모두 해본 사람도 있을 것입니다.

결론적으로 위에 언급한 모든 행동은 모두 여러분들의 조루를 치료하고 해결해 줄 수 없는 행동들입니다.

위 행동들의 문제점은 '도파민 수용체를 파괴'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그렇다면 도파민 수용체는 언제 어떻게 파괴되는 것일까요?

1번의 경우엔 생각보다 많은 사람들이 가장 먼저 해보는 방법 중에 하나입니다.

오죽하면 포털사이트를 돌아다니다 보면 카페가 생성되어 있고, 회원 수도 상당히 많은 것을 볼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 금딸이라고 하며 성욕을 억제하는 것은 도파민 수용체에 굉장히 큰 자극을 주며 파괴하는 것을 돕습니다.

평소처럼 성적 욕구를 해결하며 분비되어야 할 도파민이 오랜 시간 동안 제대로 분비가 되지 않는다면 도파민 수용체는 아주 적은 양의 도파민에 적응을 하게 됩니다.

언제까지 성욕을 참을 수는 없기에, 언젠가는 자위나 관계 등 성욕을 해결할 날이 오게 됩니다.

이때 그동안 적은 양에 적응되어 있던 도파민 수용체에서 과도하게 도파민을 분비하게 됩니다.

원래 분비량보다 과도한 도파민을 분비한 도파민 수용체는 이제 또 많은 양의 도파민을 분비하려고 할 것이고

그로 인해 우리는 계속해서 도파민을 찾고 갈구하게 됩니다.

자연스레 성욕에 중독되어 버리는 것입니다.

또한 한꺼번에 많은 양의 도파민이 분비된다면 몸에 있는 세로토닌 또한 빠르게 고갈되기 때문에 조루 증상은 더 심해질 수밖에 없습니다.





2번의 경우처럼 사정 지연 콘돔(국소마취제가 들어있는 콘돔)을 사용할 경우 처음에는 사정시간을 늘리는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촉각에 의한 자극과 흥분감이 순식간에 줄어들기 때문입니다.

콘돔에 포함되어 있는 마취제는 우리의 성기가 제대로 감각을 느낄 수 없게 방해하고 무뎌지게 하는 역할을 합니다.

감각이 무뎌진 상태에서 관계를 한다면 사정을 위해 촉각이 아닌 시각과 청각 등 다른 부분에서 더 큰 흥분과 자극을 받으려고 할 것이고

그로 인해 우리의 뇌는 더 많은 도파민을 찾게 됩니다.

계속해서 정상 범위보다 과도한 도파민을 갈구하고 분비하게 된 도파민 수용체는 망가지기 시작합니다.

특히 도파민을 분비하는 것에 한계가 온다면 사정을 하고 싶어도 할 수 없는 사정장애 상태까지 올 수 있습니다.

3번과 같은 조루 약 중 가장 잘 알려진 것이 프릴리지정, 네노마정 같은 약입니다.

조루를 도와주고 치료한다고 하는 이 약들은 앞서 말한 것들보다 훨씬 더 좋은 효과를 보여줍니다.

의사가 처방한 것이니깐, 원래 조루를 치료하기 위해 만들어진 약이니까, 하며 대부분의 사람들이 아무 의심 없이 약을 복용합니다.

그러나 제가 생각했을 때, 위 3가지 경우 중에 가장 위험한 것이 조루 약을 복용하는 경우입니다.

약물의 가장 큰 단점은 내성이 생긴다는 것입니다.

실제 두파미너의 후기들을 보면 조루 약을 먹다가 점점 내성이 생겨서 많은 양의 약을 복용해도 조루 증상이 나아지지 않는 케이스들을 볼 수 있습니다.

내성으로 인해 약의 효과는 점차 떨어져서 사정시간은 점차 짧아지는데, 약을 먹었을 때처럼 도파민은 계속해서 과도하게 분비가 되고

그로 인해 과도하고 빠르게 분비되는 도파민으로 인해 세로토닌이 빠르게 고갈되어 전보다 심각한 조루 증상을 초래할 수 있습니다.

약에 내성이 생기고 부작용으로 인해 도파민 수용체가 망가지게 되면 정말 손쓸 수 없이 심각해지는 경우까지 생길 수도 있게 됩니다.

위의 방법들만을 시도해 보고, 조루가 치료되지 않는다고 속상해하고 있었다면 절망할 것 없습니다.

당연히 위 방법들로는 안되는 게 당연하기 때문입니다.





<조루를 해결하기 위한 가장 좋은 방법>


위에 언급한 3가지로 분류될 수 있는 행동들을 전혀 하지 않고 가만히 있었다면?

칭찬받아야 할 것 같습니다.

지금부터 두파미너의 치료방법대로만 따라 한다면 큰 노력 없이 손쉽게 치료가 가능합니다.

짧은 사정시간을 해결하기 위해, 조루를 탈출하기 위해 꼭 필요한 것은 바로 도파민 수용체의 회복입니다.

앞서 말한 3가지로 인해 여러분들의 도파민 수용체는 망가져 있는 상태입니다.

망가진 도파민 수용체를 회복하기 위해선 아래 내용을 꼭 기억해야 합니다.

첫째, 자신이 어떤 부분에서 도파민 수용체를 파괴하고 있는지를 체크해야 합니다.

자위 방법, 자위 패턴, 음란물 취향, 관계 방법, 관계 습관 등 여러 부분에서 어떤 식으로 잘못된 습관을 가지고 있는지를 파악하는 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둘째, 스스로 파악을 했다면 이제 가장 좋은 습관에 대해 고민하고 혼자서 지침을 작성해 보는 것입니다.

예를 들어, 자신이 너무 많은 자위를 하고 있다면 자위 주기를 일주일에 한 번으로 늘리는 습관을 들이도록 노력해야 합니다.

또 관계에서 삽입만으로 도파민을 분비하려는 습관이 있다면 삽입보다 애무나 분위기에서 오는 흥분감과 자극에서 도파민을 분비하려고 노력하는 등의 습관 개선이 필요합니다.

셋째, 꾸준해야 합니다.

한두 번 습관을 고치려는 행동들은 오히려 도파민 수용체에 더 자극을 주고 타격을 주는 행동입니다.

자신이 가지고 있던 습관들을 개선하기 위해 스스로 지침을 작성했다면 최소 3~4개월 정도는 꾸준하게 매일 수행하는 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또한 3~4개월 뒤에 사정시간이 늘어났다고 해서 절대 그만두는 것이 아닙니다.

모든 자위와 관계 속에서 개선된 습관을 체화시키려고 노력을 해야 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또 도파민 수용체는 파괴되어 성 기능을 망가트릴 것입니다.





오늘 칼럼은 다 끝났습니다.

긴 글 읽느라 고생 많으셨습니다.

이제 노트에 자신의 도파민 수용체를 파괴시켰던 모든 행동들을 하나하나 적어보세요.

그리고 그 행동과 습관을 바로잡는 지침을 세운 후 꾸준하게 노력하세요.

내가 생각지도 못한 날, 짧은 사정시간 때문에 고민하지 않는 여러분의 모습을 볼 수 있을 것입니다.

Comments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