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반적인 사람들은 과거부터 이어온 자신의 선택에 따라 성 기능 문제가 발생했다고 자책합니다.
하지만 환경적으로 어쩔 수 없이 성 기능 문제가 발생한 경우가 더 많습니다.
스스로 자신의 문제점을 자각하는 것만으로도 어느 정도 증상이 나아질 수 있습니다.
진심으로 이 글이 여러분들에게 큰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엥? 이제 와서 뭔 x소리야?"
"언제는 과거부터 이어온 악습관 어쩌구, 과도한 도파민 어쩌구, 중독 어쩌구 했으면서 이제 와서 딴소리야?"
이런 생각은 잠시 접어두고 글을 끝까지 봐주세요.
참고로 이 글은 성 기능을 개선할 필요성을 못 느끼거나 육체적인 관계를 잘 할 필요성이 없다면 읽으실 필요 없습니다.
목차 : 1. 낮은 자신감 2. 어린 시절 본 음란물의 취향 일치 여부 3. 불안 강박 4. 낮은 시각적 지능 5. 상처에 대한 트라우마 6. 자만으로 인한 학습 부진 7. 남성성 과다 or 여성성 과다
1. 낮은 자신감 자신감이 한 번 낮아지면 계속 낮아집니다. 따라서 쓸데없이 관계에 대한 집착을 갖게 되면서 점점 성 기능은 악화됩니다. (반드시 100% 이런 메커니즘은 아니지만, 대체적으로 그렇습니다. 따라서 편견은 가지지 말기 바랍니다.) 4가지의 예를 들어보겠습니다. 1) 컨디션이 안 좋은 날 너무 일찍 싸버린 사람은 복수 심리로, 빠른 시일 내에 관계를 하고 싶어 할 확률이 큽니다. 2) 술을 많이 마신 날 싸지 못했던 사람은 의심이 생깁니다. '오늘 술 마셔서 그런 건가?' '내가 지루가 있는 건가?' 자신의 불안을 내보이기 싫기 때문에 남들에게는 강한 척을 합니다. 겉으로 보기에는 자신감이 넘쳐 보일 수 있습니다. 자신은 오히려 여자가 힘들어한다는 존재라고 생각하고, 상 남자인 척, 여자가 자신에게 매달리는 척합니다. 하지만 대체로 이런 경우는 남자의 말과는 달리, 자주 싸우거나 오래 만나지 못합니다. 3) 한 번 문제 증상을 겪은 남자는 다음번에 똑같은 증상이 나타났을 때 상대방이 나를 칭찬하더라도, 아니꼽게 생각합니다. 괜히 하는 말이라고 생각합니다. 4) 비교를 하게 됩니다. '나만 이런 건가?'라는 심리가 발단이 돼서 음란물 속 남 배우와 비교를 하게 되고, 다른 친구들 혹은 익명의 커뮤니티 사람들과 비교를 하게 됩니다. 그러고는 생각합니다. '뭔가 연출이 있을 거야' '허세일거야' '진짜인가?' '진짜인 거 같은데...진짜면 어떡하지?' 5) 일상에서 과민 반응을 보이게 됩니다. 증상 발현 이후에 상대방이 연락을 받지 않으면 멘붕에 빠집니다. 또한 혼자 사소한 말다툼이라도 불만족했던 잠자리를 떠올리게 됩니다.
2. 어린 시절 본 음란물의 취향 일치 여부
성적 취향은 대부분 어린 시절에 형성됩니다.
어린 시절 형성된 성적 취향이 성 기능 문제를 일으킵니다.
1) 음란물 속 여성을 파트너에 투영시키는 경우
(=닮은 점이 있는 경우) :
조루 발생 확률이 높다.
2) 음란물 속 여성을 파트너에 투영시키지 못하는 경우 (=닮은 점이 없는 경우):
지루, 발기부전 발생 확률이 높다.
3) 학창 시절 특정 컨셉에 대한 음란물을 즐겨 본 경우 :
지루 발생 확률이 높다.
4) 학창 시절 특정 복장에 대한 음란물을 즐겨 본 경우 :
지루 발생 확률이 높다.
5) 특정 하드코어나 애니 관련 음란물을 즐겨 본 경우 :
발기부전 발생 확률이 높다.
100% 상관관계를 가지는 건 아니니까 편견은 갖지 마시길 바랍니다. 하지만 본인 스스로가 자각하고, 심리적인 글을 읽고, 성상담전화를 통해 깨달음을 얻는 것만으로도 충분히 극복 가능합니다. 상담을 진행하다 보면 시간이 흐를수록 생각이 변화되는 게 보일 때가 종종 있습니다. 이때 가장 보람찹니다. 상담을 받지 않을 거라면 전문 칼럼이나, 후기, 관련 도서들을 많이 읽어보길 추천합니다.
3. 불안 강박 불안 강박이란 성 기능에 대한 불안 때문에 관계에 대한 집착이 생긴 것을 말합니다. 예를 들어 사소한 거까지 정돈하기, 청소하기, 검토하기, 일일이 다 세 보기 등 겉보기에 완벽주의자처럼 보일 수 있습니다. 이런 증상이 관계에서도 나타날 수 있습니다. 상대방이 관계 중 했던 사소한 표정이나, 말 등에 끊임없이 의미를 부여하고, 걱정하고, 상처받습니다. 내담자님에게 대입시키자면 상대방의 별거 아닌 '성적 취향, 관계 후 행동, 관계 중 목소리 톤, 관계 중 대화'등에 엄청난 의미를 부여하게 됩니다. 조그마한 행동이라도 망상 속에 사로잡혀 소설을 쓰게 되죠. 이것의 대표적 인물이 접니다. 제가 성 기능 문제를 겪던 시절에는 정말 심했습니다. 그래도 저는 지금은 강박이 없어졌습니다. (아마도 두파미너의 성상담전화 영향...?) 사소한 것에 크게 심리가 흔들리기 때문에 호르몬 분비가 불안정해지면서 조루, 지루, 발기부전 등으로 만족스러운 관계를 지속하기 어렵습니다. 즉, 성 기능 문제를 발생시킵니다.
만약 불안 강박을 갖고 있는 사람이 만족스러운 성생활을 하고 있다면, 상대방이 엄청나게 많은 희생을 하고 있을 가능성이 큽니다. 즉, 물론 좋지만 매너리즘(진부한) 적인 성생활을 하고 있을 가능성이 큽니다. 분명 연애 초반에 "왜 이렇게 예민해?", "생각이 너무 많은 거 아냐?", "이번엔 다르게 해보면 안 돼?"등의 말을 들었을 가능성이 큽니다.
4. 낮은 시각적 지능 살다 보면 이런 사람을 발견할 수 있습니다. "쟤는 너무 오타쿠 같다." "쟤는 너무 현실과 환상을 구분 못하네" "왜 이렇게 TV 프로그램에 과몰입하는 거야?" "영화를 너무 현실이라고 생각하는 거 아니야? 영화는 영화일 뿐이야." 시각적 지능을 한 마디로 표현하자면 '현실과 화면을 구분하는 능력'입니다. 시각적 지능은 선천적으로 결정된 능력입니다. 애니메이션이나 판타지 영화에 몰입하지 못할수록 시각적 지능이 높은 경우이죠. 시각적 지능이 높은 사람은 이성적입니다. 연구원이나 과학자, 방송업계 종사자 등은 시각적 지능이 매우 높습니다. 화면 속 연출과 현실을 쉽게 구분해 냄으로써 미디어로부터의 착각에서 자유롭습니다.
즉, 감성적이든지 이성적이든지 시각적 지능이 높으면 자신의 생각을 잘 컨트롤하고,
자신의 호르몬을 잘 컨트롤하기 때문에 성 기능 문제를 야기하는 빈도를 최소화할 수 있습니다.
시각적 지능이 선천적으로 낮은 경우에는 현실적인 경험이나 독서 또는 교육을 통해 어느 정도 극복이 가능합니다.
지금도 이렇게 칼럼을 읽고, 성 기능 개선을 위해 호르몬 조절에 대해 사고해 보는 것만으로도 여러분의 시각적 지능은 조금씩 높아지고 있습니다.
---------------------------
쓰다 보니 칼럼 길이가 너무 길어져서 나머지 목차
5. 상처에 대한 트라우마
6. 자만으로 인한 학습 부진
7. 남성성 과다 or 여성성 과다
에 대해서는 다음 칼럼에서 더 심층적으로 알려드리겠습니다.
Comentari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