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성 심리 상담, 통제욕으로 모든 성 기능 문제 완치가 가능한 이유

최근 저희 두파미너를 찾아주셔서 성 심리 상담을 신청하시는 내담자분들이 정말 많아지고 있습니다. 정말 감사합니다. 하루에 4분 이상 상담을 요청해 주시는데 그 이유는 다른 상담에서는 절대 없는 '명확한 해결책과 지침'이 있기 때문이라고 생각합니다.

저는 단순히 상담을 요청하신 내담자분들의 사연과 아픔에 공감해 주고 끝내지 않습니다.

실제 성 기능 문제를 겪고 있는 남자의 입장, 상담료를 지불하신 내담자의 입장에서 생각해서 문제를 어떻게든 완치시키기 위해 발악을 해서 그러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어제 상담하셨던 내담자분께서 상담을 신청하는 방법이 어려웠다고 그러셔서 마음이 아팠습니다.

저도 만약 여러분들처럼 성 기능 문제 때문에 머리 아픈 상황이었더라면 어땠을까 생각해 봤습니다.

가뜩이나 머릿속이 복잡한데, 성 심리 상담이나 받을까 고민하고 있는데, 상담 신청 방법도 숨겨져 있어 매우 짜증 났을 거 같더군요.

죄송합니다.

그래서 아래에 회사 사이트 링크를 남겨 드리겠습니다.

(사실 너무 많은 분들이 상담을 희망하시면 곤란해져서 일부러 광고하지 않았습니다.

저도 많은 분들을 상담하면 수익도 많이 나고 좋지만,

"적은 분들을 상담하더라도 퀄리티 있는 상담을 제공하자"라는 게 저의 상담 철학이라,

하루 5명으로 내담자 수를 제한하고 있습니다.

이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ㅠㅠ)


이번 글은 실제로 상담받은 내담자분들이 가장 많이 하는 질문 중 하나를 다루었습니다.

성 심리 상담을 알아볼 때 비싼 돈 주고 상담받지 마세요.

이 글을 포함해서, 이 블로그의 무료 칼럼들을 다 읽으면 스스로 깨우칠 수 있습니다.

이 글을 읽어보고도 이해가 잘되지 않으시는 분은 성 기능심리학의 가장 기본적인 칼럼인 아래 글들부터 읽어주세요.


혹시라도 글 읽기가 서투시거나, 바쁘신 분들은 아래 번호로 연락 주세요.

성 기능 심리학을 창시하고, 2년 이상 연구하고, 상담하면서 알아낸 성 기능 관련 노하우들을 아낌없이 알려 드리겠습니다.

문의 연락처 : 010-7593-8969


대부분의 사람들은 쾌락적이고 자극적인 게 좋다고 합니다.

하지만 실제 자기관리를 잘 하는, 소위 '정력이 넘쳐 여자가 끊이지 않는' 남자들은 쾌락이 다가 아니라는 사실을 잘 알고 있습니다.

최근에 저는 인기 많고 가치 있는 남자일수록 주변 환경을 통제하는 경향이 있다는 사실을 발견했습니다.


실제로 상담받은 내담자분들이 가장 많이 하는 질문 중 하나가 이런 질문입니다.

마이크 상담사님, 그럼 결론적으로 제 삶을 통제할수록 성 기능이 좋아지는 거 아닌가요? 근데 통제를 가하면 불행해지는데 어떡하죠?

이 질문을 하는 분들께 저는 이렇게 대답합니다.

성 기능 심리학에 대해 완전히 감을 못 잡고 계시군요! 제가 처음부터 다시 설명드리겠습니다.

위의 질문은 성 기능 심리학을 완전히 오해하시고 계신 분들이 하는 질문입니다. 물론 그럴 수 있습니다. 저도 처음에는 그런 식으로 받아들인 경험이 있습니다. 하지만 저는 나중에 딱 한 가지 사실을 깨달은 이후부터 모든 의문이 해결됐습니다.


여러분 '애덤 스미스'를 아시나요? 자세히는 몰라도 이름은 어디서 많이 들어보시지 않았나요? 이 분은 '경제학의 아버지'로 불리는 사람으로, 전 세계 역사상 가장 유명한 경제학자입니다. 이 분이 살아 계셨을 때 입버릇처럼 입에 달고 다녔던 말이 있었다고 합니다.

인간은 자신을 통제함으로써 더 나은 삶을 추구하고자 하는 인간적 욕구가 있다. 애덤 스미스

즉, 애덤 스미스는 인간에게 '통제욕'이라는 욕구도 성욕과 식욕처럼 우리에게 프로그래밍 되어 있다고 주장했습니다.


저는 이 '통제욕'이라는 말을 듣고 당시에 "유레카"를 외쳤습니다.

이 말을 듣고 저는 "안 하는 것과 못하는 것은 결과는 같아도 행복 도는 하늘과 땅 차이구나"라는 걸 깨달았습니다.

바로 '자유'가 '행복'과 직결되는 이유이기도 하죠.


말이 어려웠죠??

쉽게 예를 들자면, 남성분들 중에 곧 군대를 가실 분들도 계실 것이고, 이미 군대를 갔다 오신 분들도 계실텐데,

군대를 예로 들겠습니다.

모두가 아시다시피 군대에서는 자유가 박탈됩니다.

따라서 훈련을 할 때면 민간인이었을 때 쳐다도 보지 않던 것들이 간절해지는 순간이 필연적으로 찾아오죠.


사람마다 다르겠지만, 먹는 것으로 예를 들자면 짜장면 같은 게 있겠네요.

짜장면은 군대에서 절대 맛볼 수 없는 음식입니다.

따라서 밖에 있을 때 짜장면을 잘 사 먹지도 않은 사람도 군대에서 훈련받을 때 짜장면 같은 게 간절해지는 순간이 옵니다.

밖에 있으나, 군대에 있으나 짜장면을 먹지 않는 것은 똑같은데 이 둘의 행복도는 하늘과 땅 차이입니다.


즉, 내가 그다지 안 땡겨서 안 하는 것과 내가 너무 간절한데 못하는 것은 엄청난 차이가 있다는 것입니다.

따라서 이것을 성 기능 심리학에 적용을 해보면, 우리가 성 심리 상담을 대하는 최선의 자세는 "내가 할 수 있는데 그냥 안 하는 거임ㅋ"이라는 마인드를 가지는 것입니다.

음란물 중독환자가 음란물을 볼 수도 있습니다.

보고 싶으면 그냥 봐도 됩니다.

하지만 볼 수 있는데 재미없다고 생각하고 그냥 안 보는 겁니다.

절대 스트레스를 받으면서 중독 탈피 치료에 임하면 안 됩니다.

가장 좋은 방법은 내가 중독된 것보다 훨씬 더 재밌는 일을 찾는 겁니다.

그 일을 하면서 '아, 내가 나를 통제하면서 더 나은 삶을 살고 있구나'라는 통제욕을 느끼면 선순환은 그려집니다.

그렇게 중독에서 점점 빠져나오게 되고, 장기간 그 습관을 유지시키면 우리의 성 기능도 자연스레 완치됩니다.


절대 스트레스 받지 말자. 하고 싶으면 하자. 단지 그거보다 더 재밌는 일을 찾자. 못하는 게 아니라, 안 하는 상태를 만들자.

내가 뭘 더 재밌어하는지 모르겠다고요? 그럴 때는 활동적으로 밖에 나가거나, 취미를 가져보세요. 자신의 유튜브 알고리즘을 통해 무엇이 자신의 관심사인지 알 수 있는 것도 하나의 방법입니다. 저는 남들은 잘 모르지만 세상에 재밌는 일들을 100가지 넘게 알고 있습니다. 두렵고 귀찮지만 막상 해보면 재밌는 일들이 엄청 많습니다. 강제로라도 해보면 자기도 모르게 인생 취미가 될 확률이 높습니다. 정 모르겠으면 저를 찾아오세요. 인생 취미, 원하시면 3가지 이상은 무조건 만들어 드릴 자신 있습니다. 통제욕을 확실히 느끼게 해 드릴 수 있습니다.






コメント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