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자위 금지, 도파민 조절에 쓸데없는 행위인 이유

12월 초부터 상담 서비스를 시작한 이후로 실제로 상담받으신 내담자님의 후기를 하루에 최소 하나 이상은 꼭 받는 거 같습니다.

정말 감사할 따름입니다.

한 시간 정도의 상담이지만 그 한 시간 동안 내담자님과 넓고 깊은 대화를 하기 때문에 나름 친해져서 후기를 거부감 없이 써주시는 거 같습니다.

오늘은 자위 금지에 대해 이야기해볼까 합니다.

보통의 사람들 혹은 수많은 유튜버들이 자위 금지를 하는 게 성 기능에 좋다고 하는데 과연 사실일까요?





저는 반은 맞고, 반은 틀리다고 생각합니다.

다이어트를 하는데 음식을 먹지 않는 게 좋지만 무조건적인 정답은 아닌 것처럼 말이죠.

금딸이 다가 아닙니다.

뇌가 일체의 스트레스 없이 장기적으로 좋아하는 걸 해줬을 때 중독이 탈피되고 성 기능 문제가 완치됩니다.





이런 후기에서 볼 수 있듯이 상담을 통해 다이렉트로 성 기능 심리학에 대한 많은 정보를 얻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저의 칼럼을 다 읽어보실 여유가 있으신 분이라면 유료 상담을 받기보다, 무료인 칼럼들을 전부 읽어보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무료 칼럼으로도 충분히 많은 정보를 얻으실 수 있습니다.

아래에는 저를 찾아오시는 많은 분들이 가장 많이 하는 질문 중 하나를 다루었습니다.

성 기능 문제 때문에 괜히 금딸하지 마세요.

제 모든 칼럼들만 읽어도 스스로 완치할 수 있습니다.

글을 읽어보고도 이해가 되지 않으시거나, 글을 읽어볼 시간적 여유가 없으신 분은 아래 번호로 연락 주세요.

2년 이상 성 기능 심리학을 연구하고 상담해온 노하우를 기반으로 알려 드리겠습니다.

문의 연락처 : 010-7593-8969


본격적으로 자위 금지에 대한 얘기를 해보겠습니다.

많은 분들의 생각대로 과연 금딸이 조루, 지루, 발기부전 치료의 해결책일까요?

절대 아닙니다.

제가 공식적으로 말해드릴 수 있습니다.

연구결과, 일체의 성행위를 하지 않는 것은 전립선 건강에 굉장히 해롭습니다.





아마 수많은 유튜버분들께서 잘 못 오해하시고 금딸을 권장하셨던 거 같은데, 정말 큰일 날 수도 있습니다.

성행위를 하는 것은 음식을 먹는 것과 같이 인간의 본성입니다.

그것을 거스를수록 우리의 건강은 악화될 수밖에 없습니다.

본질은 망가진 도파민 수용체의 회복입니다.





물론 금딸을 하면 도파민 수용체가 어느 정도 회복되지만, 언제나 극단적인 것은 부작용이 따르기 마련입니다.

결론적으로 우리는 성행위를 진심으로 원하지 않게 되면 되는 겁니다.

성행위에 대한 기대, 환상, 착각이 없어지는 것이 도파민 수용체가 회복되고 있는 증거입니다.

어떻게 이게 가능할까요?

바로 '적도 이론'을 통해 우리는 이것을 현실화할 수 있습니다.

적당한 도파민만을 지향하는 성생활을 장기간 하다 보면 자연스럽게 우리는 더 이상 성행위에 대한 예측들을 하지 않게 됩니다.

즉, 성행위를 할 때 현실을 현실로만 받아들일 수 있게 되죠.





하지만 이와 반대로 평소 자극적인 도파민을 지향하는 성생활을 하다 보면 성행위에 대해 자기도 모르게 예측을 하게 됩니다.

즉, 진짜 성행위를 하기도 전에 도파민이 마구 분비됩니다.

케이스는 두 가지입니다.

자기도 모르게 환상을 투영하여 너무 많은 도파민이 분비되어 조루 증상이 생기거나,

애초에 예측을 높게 잡아 정작 현실의 성행위를 할 때 괴리감 때문에 도파민이 제대로 분비되지 않아 지루나 발기부전 증상이 생깁니다.

결론적으로 우리는 쓸데없이 자위 금지를 할 필요 없습니다.





다만 도파민 수용체가 완전히 회복되는 몇 개월 동안 '적도 이론'을 기반으로 한 성행위를 한다면 수월하게 성 기능 문제를 완치시킬 수 있습니다.

이제 본질이 무엇인지 대충 감이 잡히시나요?

물론 금딸도 하나의 방법이 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인간은 몇 개월 동안 금딸할 수 없을뿐더러, 1달이 넘어가면 몸에 부작용 증상이 생깁니다.

현명한 해결책은 자위 금지가 아니라, '적도 이론'에 기반 성행위를 하는 것입니다.

쉽게 말해 최대한 덜 자극적인 성행위를 하는 것이죠.

구체적인 방법은 개인마다 차이가 있을 수밖에 없습니다.

개인마다 성적 취향과 도파민 민감성, 중독 분야가 다르기 때문이죠.

각자마다 자신이 어떤 성적 취향에 중독되어 있고, 어떤 성적 환상을 갖고 있는지 파악해보고, 그 습관을 6개월 동안 완전히 없애는 걸 목표로 관리한다면??

우리의 도파민 수용체는 건강한 상태로 돌아온다고 10

0% 확신합니다.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