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자위 중독, 여자친구 이별까지

안녕하세요. 4년간 1천여 명의 성 기능 치료를 도와드린 성 기능 심리학 치료 국내 1위 두파미너의 상담사 마이크입니다.

자위를 한 번도 안 한 사람은 있어도 한 번만 한 사람은 없다는 말이 있는 것처럼 그만큼 빠지기 쉬운데 어떻게 탈출할 수 있을까요?

이는 일상생활에 영향까지 주어서 본인뿐만 아니라 다른 사람들에게 까지 영향이 가기도 합니다.

성욕이 왕성할 시기인 20대 내담자의 경험을 토대로 함께 탈출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20대 남자 자위 중독 탈출 후기>

작성일자 : 2022.05.06 / 닉네임 : 불도저

안녕하세요.

저는 마포구에 거주하고 있는 20대 중반 대학생 XXX입니다.

평소에 이런 고민을 깊게 해보지는 않았는데 최근 들어서 일상생활에 지장이 있을 정도로 자위를 많이 하다 보니 이렇게 상담을 신청하게 되었습니다.

제가 평소에 비교 분석을 좋아하다 보니 다양한 성 치료 상담해 주는 곳을 많이 찾아봤습니다.

다른에서는 약을 복용해라 상담을 받아보자 이런 식으로 먼저 말을 시작을 하여서

'사기인 거 같은데...?'

라는 기분을 받았습니다.





하지만 두파미너 마이크 상담사님은 상담받기 전에 블로그에 있는 글을 읽어보고 그래도 힘들면 찾아오라고 말씀을 하셨습니다.

여기서는 저를 돈이 아닌 환자로서 대해주고 완치하기를 원하는구나라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글도 읽어보고 다양한 이론과 도파민 수용체에 대한 것을 알게 되었지만 혼자서는 잘 해낼 자신이 없어서 상담을 받기 시작했습니다.

저는 몰랐습니다. 상담이라는 것 하나만으로 성 관련된 고민이 이렇게 쉽게 사라지는구나...





상담은 전화와 카톡 상담으로 이루어지는데 학업과 아르바이트를 병행하는 저로서는 전화는 부담스럽고 카톡 상담으로 진행했습니다.

카톡이라고 대충 해주는 것이 아니고 카톡으로 기록이 남아서 다시 확인을 할 수 있다는 장점이 무엇보다도 저에게 좋게 다가왔습니다.





저는 성에 대해서 원래는 크게 관심이 없는 사람이었습니다. 성이 관련된 모든 것들에 유교적이고 좋지 않은 시선으로 보았습니다.

하지만 전역을 하고 여자친구를 만났는데 이게 저의 시작이었습니다.

여자친구와 데이트를 하고 같이 처음으로 잠자리를 가졌던 날에 저는 그날에 천국을 보았습니다.

이래서 친구들이 맨날 하고 싶다고 소리를 치던 이유를 알게 되었습니다.





하지만 문제는 집에 돌아왔을 때였습니다. 여자친구와 했던 그 감각을 다시 느끼고 싶어서 자위에 빠지게 되었습니다.

처음에는 가볍게 시작을 하였으나 나중에 가서는 하루에 3~4번씩 자위를 하였습니다.

여자친구와의 데이트 전에는 무조건 한번 하고 나서 데이트를 하고 오직 관계를 가지는 게 목표인 데이트를 했습니다.

이는 곧 여자친구가

"자기는 나 이러려고 만나?"

로 이어졌고 이는 이별로 가는 이유가 되었습니다.





더 이상 그 감각을 느낄 수 없다는 생각에 좌절을 하였지만 그 감각을 계속 느끼고 싶어서 일상생활에 영향을 끼치기 시작하였습니다.

시간이 지나고 정신을 차려보니 건강과 학업 모두가 망가져가는 것을 느꼈습니다.

이게 자위 중독인가 싶어서 이제는 끊고 싶어서 찾아보던 중에 두파미너를 발견하였고 다양한 블로그에 있는 글들과 상담을 병행하였습니다.

내가 왜 그렇게까지 빠졌는지 글을 읽으면서 도파민 수용체가 파괴되었고 벗어나기 위해서는 도파민 수용체를 회복시켜야겠다고 느꼈습니다.

상담에는 어떻게 하면 도파민 수용체를 회복할 수 있는지 건강한 자위 방법은 무엇인지에 대해서 상담을 받았습니다.

처음에는 솔직히 자위를 해도 좋다고 하여서 의심을 하였습니다.

다른 데에 서는 옳지 못한 행동이라고 하지 말라고만 하는데 여기서는 좋다고 하였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이는 시간이 지나갈수록 제 생각이 달라졌습니다.





처음에는 매일 자위를 하고 싶었고 참는 것이 미치도록 힘들었지만 자위를 해도 좋다는 상담사님의 말을 듣고 지침에 따라서 몇 번 정도 하였습니다.

하지만 시간이 지나고는 점점 좋아지고 일상생활에 영향이 점점 사라졌습니다.

회복되어지는 저의 모습을 보고 생각했습니다.

"자위를 해도 되는 게 맞구나..."


의심부터 하였던 제 자신이 약간은 어리석었던 것 같았습니다.

현재 4개월이 지난 지금은 일상생활에도 크게 영향 없이 잘 지내고 있습니다ㅎㅎ

상담사님 덕분에 지금은 조절하면서 잘 지내고 있습니다.

다시 자위 중독에 빠질 일은 없겠지만 또 다른 문제가 생긴다면 다시 찾아뵙겠습니다!





<마이크 상담사 후기 분석>

위 내담자 같은 분들이 요즘 상당히 많이 증가하고 있습니다.

아마도 코로나가 풀리면서 잦은 술자리와 모임 등이 생겨나면서 기회가 생기면서 많이 증가하였다는 것이 저의 주관적인 생각입니다.

내담자분 같은 경우에는 집중력과 의지가 상당히 뛰어났습니다.

그래서 제가 내려준 도파민 수용체 회복 관련된 지침과 자위 시 유의사항에 대한 지침을 상당히 잘 지켜주었습니다.

여자친구와의 관계로 인해서 도파민이 급하게 분비가 되고 당시의 쾌락, 즉 도파민 중독에 맛 들이기 시작하면서 이러한 상황까지 가지 않았나 싶습니다.

도파민 중독이 상당히 매혹적인데 내담자분은 성에 대해서는 거부감이 조금 있어서 영향이 더 컸을 것으로 보입니다.

그래서 저는 간단한 블로그에 글과 도파민 수용체 회복에 관련된 지침을 위주로 내담자를 도와주었습니다.

그리고 자위 시 유의하여야 하는 지침 또한 같이 보내면서 내담자의 자위 중독을 완치하는 데 도움이 되었다고 생각합니다

"여러분들도 무작정 상담을 신청하지 마세요."

두파미너의 여러 칼럼을 먼저 읽은 다음에 상담을 신청해도 늦지 않습니다.

위 내담자는 칼럼을 읽고 와서 저의 다양한 해결법과 이론에 대해서 공부를 하고 왔기에 저를 믿고 다른 분들과는 달리 빠르게 자위 중독에서 벗어날 수 있었다고 봅니다.

두파미너는 여러분들을 성 관련된 고민이 해결되기를 응원합니다.



Kommentare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