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발기부전 치료

조루 치료, 나만 못하는 진짜 이유

두파미너의 성 기능 심리학이 탄생한지 벌써 4년째가 되었습니다.

만약 두파미너에 상담을 신청할 생각이시라면, 신중해 주시면 좋겠습니다.

칼럼을 읽고 저희와 궁합이 맞다고 생각이 되고 이론에 대한 어느 정도의 이해도가 있을 때 상담을 신청하는 게 낫습니다.

섣부르게 신청하지 마세요.

오늘은 항상 남자분들 사이에서 걱정과 고민거리인 조루 치료가 필요한 증상들에 대한 원인을 알아보려고 합니다.

사실 저 또한 한때 성 기능 문제 때문에 고생을 했던 적이 있었기에 많은 분들이 이런 고민과 걱정을 하는 것에 대해 너무나 잘 이해를 합니다.

분명 나는 선천적으로 민감한 조루 같은데, 내가 하는 행동이 조루를 만든 거라고? 하며 이론에 대한 반감과 거부감이 들 수도 있다고 생각합니다.

도대체 어떤 상황에서 어떤 행동을 했길래 자신이 스스로를 조루로 만든 것인지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다만, 글을 읽는 내내 의심과 반감을 가질 분들이라면 글을 안 읽는 게 낫습니다.






조루 치료란 무엇일까요?

조루란 성관계나 자위행위를 할 때에 행위를 시작한 지 얼마 지나지 않아 사정감을 참지 못하고 빠른 시간에 사정을 하는 것을 말합니다.

두파미너를 찾는 내담자들은 크게 2가지의 케이스로 나뉩니다.

학생 때부터 조루 증상을 겪는 사람과 나이가 들어 조루 증상을 겪는 사람으로 나뉩니다.

대부분의 일반적인 사람들은 학생 때부터 조루 증상을 가지고 있다면 선천적으로 민감할 것이라고 생각하고

나이가 들어 조루가 생긴다면 나이가 들어서 정력이 약해졌기 때문이라고 생각을 하게 됩니다.

하지만 상담사인 제가 보이겐 둘 다 틀린 말입니다.

조루 치료를 해야만 하는 증상은들은 절대 선천적인 이유 때문이거나 나이가 들어서 정력이 약해졌다는 이유만으로 생기지 않습니다.

그렇다면 조루가 생기는 이유가 뭘까요?

저는 크게 2가지의 원인이 있다고 생각합니다.





1. 도파민 수용체의 파괴

2. 트라우마로 인한 심리적 불안정감


1. 도파민 수용체의 파괴

예를 들어보겠습니다.

30대의 남자가 있습니다.

이 남자는 30대가 되자마자 자신이 조루라고 느꼈습니다.

그전까지는 성 기능 문제가 크게 없었기 때문에 아무런 제약 없이 살아왔습니다.

그런데 30대가 된 이후부터는 1~2분 안에 몰려오는 사정감 때문에 제대로 된 관계를 하기가 어려워졌습니다.

과연 이 남자는 선천적으로 조루일까요?

아니면 나이가 들어서 조루가 된 걸까요?

이 남자에게는 선천적인 이유나 나이가 들었다는 이유를 찾아보기가 어렵습니다.

그렇다면 왜 조루가 생긴 걸까요?

대부분의 남자들은 나이가 들수록 관계의 경험도 많아지고 그 경험 속에서 자신만의 습관이 생기게 됩니다.

관계뿐만 아니라 자위행위에서도 습관이 생기며 음란물에 취향이 생기게 됩니다.

이 과정에서 좋은 습관을 형성하는 사람도 있는 반면 나쁜 습관을 형성하는 사람도 있게 됩니다.

예를 들어 파트너가 자주 바꾸며 계속해서 새로운 자극과 흥분을 즐기는 사람, 애무 없이 바로 삽입만을 원하는 사람, 자극적인 음란물을 보며 잦은 자위를 하는 사람...

이런 수백, 수천 개의 사소한 습관들이 쌓이고 쌓여 도파민 수용체를 파괴하게 됩니다.

특히 조루는 자극적인 취향과 큰 성적 흥분감을 원하는 남자들에게 자주 나타납니다.

자극적이고 큰 흥분감 탓에 과도하게 도파민이 분비되어 세로토닌을 굉장히 빠르게 고갈시키기 때문입니다.

결과적으로 위 예시의 30대 조루 치료가 필요한 남자들의 증상은 선천적인 이유나 나이가 들어서가 아닌 스스로에 의해 도파민 수용체가 파괴되었기 때문입니다.






2. 트라우마로 인한 심리적 불안정감

두파미너를 찾는 내담자들의 상담 신청서를 보면 몇몇 분들 중에서는 이런 사연을 쓰신 분들이 계십니다.

'하루는 너무 사정감이 일찍 몰려와서 정말 3분도 안 돼서 사정했어요. 그런데 여자친구가 조루냐고 하더군요... 그 이후부터 발기도 잘 안되고 계속 신경 쓰이면서 그때처럼 사정감이 너무 빠르게 올라와요'

이 내담자는 이전까지는 조루와는 큰 상관이 없었습니다.

그러나 어느 날은 어쩌다 보니 큰 흥분감으로 과도하게 도파민이 분비가 되어 다른 때보다 빠르게 사정을 하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그때 여자친구가 한 '조루'라는 말과 평소와는 다른 그 상황에 트라우마가 생겨 계속해서 조루로 살아오던 내담자였습니다.

상담사는 이 내담자에게 단 하나의 치료 지침만을 강조했습니다.

'조루 증상 없이 사정하는 경험'

몇몇 분들은 이 지침을 보고 비웃을지도 모릅니다.

'조루 증상이 있는 사람한테 조루 증상 없이 사정하는 경험? 그게 가능한가?'하고 말이죠.

하지만 트라우마로 인해 조루 치료가 필요한 분들에게는 위에서 말한 조루 증상 없이 사정하는 경험이 가장 중요합니다.

트라우마로 조루가 생긴 사람은 계속해서 빠른 사정감을 의식하며 자극에 예민하게 반응하게 됩니다.

그러다 보니 마찰과 압력에 의한 자극에 예민해진 뇌는 조금의 자극에도 크게 반응하여 도파민을 과도하게 분비시키고 그로 인해 세로토닌은 빠르게 고갈됩니다.

결국 트라우마를 계속해서 의식하게 되면 조루 증상은 결코 해결될 수 없는 것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상담사는 트라우마가 있는 조루 치료가 필요한 내담자에게는 가장 먼저 자위를 통한 사정감 조절을 첫 번째 단계로 지침을 설계합니다.

그 이후 두꺼운 콘돔 사용하여 관계, 불을 끄고 관계 등 최대한 흥분도를 가라앉힌 후 스스로 흥분과 사정감을 조절할 수 있는 방법을 터득하게끔 합니다.

결과적으로 자신이 흥분감과 사정감을 어느 정도 조절할 수 있게 된다면 '이 정도까지는 내가 조절이 가능하다'라는 자신감이 생기게 되어 트라우마를 극복할 수 있게 됩니다.


오늘 글은 절대 '조루 치료가 필요한 증상들의 원인이 이 두 가지만 있는 것이다!' '이거 말고 다른 이유는 절대 없으니 내 말만 믿어라!'라고 절대화시키는 글이 아닙니다.

분명 아주 적은 확률로 선천적으로 민감해서 조루 증상이 있는 분들도 계실 것이고

그 외에도 다양한 이유들로 인해 조루가 생기신 분들이 계실 겁니다.

다만 두파미너를 찾았던 많은 내담자들의 케이스들을 토대로 칼럼을 쓰고 큰 틀을 소개하려다 보니 이렇게 큰 두 가지의 원인으로 나누게 된 것입니다.

오해가 없으셨으면 좋겠습니다.

두파미너는 도파민 수용체 회복, 트라우마 극복 이외에도 다양한 성 기능 문제들의 원인을 찾고 분석하며 수년간의 연구를 토대로 완벽한 지침을 설계하려고 노력합니다.

자신에게 생긴 성 기능 문제의 원인이 무엇인지 도무지 알 수 없다면 두파미너에게 언제든 도움을 요청하시길 바라겠습니다.

Commenti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