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지루 / 26살 / 성생활 습관 개선 후 완치

ID : hnmnm315

안녕하세요, 드디어 지루 완치 후기를 쓰게 되네요.

네 달 조금 넘는 시간 동안 두파미너의 도움을 정말 많이 받아서, 감사한 마음에 완치하자마자 서둘러 후기를 쓰게 되었습니다.

시작하기 전에 짧게 상담 전 제 이야기를 해드리겠습니다.

저는 오랜 시간 동안 잘못된 자위 습관과 성생활 습관으로 인해서 지루 증상을 가지고 있는 26살 남자입니다.

20대 초반까지만 해도 지루라는 것이 그렇게 심각하거나 힘든 성 기능 장애라는 것을 알지 못했습니다.

그저 어린 마음에 나는 남들보다 오래 할 수 있다는 생각으로 오히려 더 좋다고 생각을 했습니다.

하지만 점점 경험이 많아지고 많은 상대와 관계를 하면서 지루라는 것이 정말 스스로를 힘들게 하는 증상이라는 것을 느끼게 되었습니다.

파트너와 함께하는 관계라는 것에 쾌감을 느낄 수 없었고 서로 지치고 힘든데 사정을 못하는 것이 정말 힘들었습니다.

이런 이유 때문에 저와의 잠자리를 힘들어하는 여자친구들이 많았고, 결국엔 관계에서의 궁합이 안 맞는다는 이유로 모두 헤어지게 되었습니다.

아무리 인터넷과 유튜브를 다 찾아봐도 지루 치료법을 알려주는 사람은 없었습니다.

그렇게 많은 검색을 하다가 두파미너를 찾게 되었고, 처음으로 지루 치료에 대한 칼럼을 읽을 수 있게 되었습니다.

지루 때문에 굉장히 많은 스트레스를 받고 있던 저는 고민 따위는 필요 없다고 생각하여 바로 상담 신청을 했습니다.

저는 상담을 총 두 번 받았습니다.

스스로에 대한 심한 강박이 있기도 했고 새로 바뀐 상황이나 환경에 잘 적응하지 못하는 편이었기에 혼자 불안하고 제 자신을 믿을 수 없어서 상담을 두 번 받았습니다.

상담사님은 제 개인적인 느낌으로는 외강내유 스타일이시고 제 첫 질문에 대해 답해주시는 순간 저는 '신뢰' '확신' 이 두 단어가 생각날 만큼 상담을 명쾌하고 전문적이게 진행해 주셨습니다.

상담을 하면서 저는 제가 잘못된 성생활 습관을 가지고 있다는 것을 처음 알게 되었습니다.

술을 마시고 관계를 하고, 항상 자극적이고 강한 음란물을 찾아보고, 자기 위로도 정해진 주기 없이 생각날 때마다 자주 해오던 것이 다 제가 지루가 된 원인이었습니다.

상담사님이 지루라는 것은 도파민 수용체가 망가진 상태로 한동안 반복과 유지가 되면 생기는 것이라고 말씀하셨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다른 조루나 발기부전 같은 성 기능을 치료하는 것보다 더 어렵고 지침을 수행하는 것에도 많은 노력이 필요하다고 말씀하셨습니다.

궁금했던 여러 질문들과 상담사님의 정말 좋은 조언들을 모두 듣고 나서 상담사님에게 지루 치료법이 담긴 지침을 받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상담사님은 저에게 지침 수행을 하면서 꼭 지켜야 할 몇 가지 사항을 알려주셨습니다.

첫 번째는 음주 후에 자기 위로나 관계를 하지 않는 것

두 번째로 자극적인 음란물을 찾아보지 않는 것

세 번째로 자위를 할 때 자극에 반응하고 집중하는 것.

지침 수행 첫 주부터 굉장히 힘들었습니다.

평소 술을 자주 마시고 술 마신 후에는 꼭 여자친구와 관계를 하거나 자기 위로를 해왔던 저였기에 항상 술만 마시면 옛날 버릇이 나오려고 했습니다.

그럴 때마다 정말 지루를 치료해야겠다는 생각 하나만으로 겨우겨우 참고 버텼습니다.

솔직히 술 마시고 관계를 하지 않는 것 빼고는 그렇게 힘든 지침은 없었습니다.

오히려 자기 위로를 상담사님이 알려주신 지침대로 하다 보니 제가 어느 포인트에서 자극을 느끼는지, 어떤 속도를 좋아하는지에 대해 더 자세히 알고 느낄 수 있었습니다.

그렇게 열심히 지침 수행을 하며 한 달이라는 시간이 지났습니다.

한 달이라는 길다고 생각하면 길지만, 짧다고 생각하면 짧은 시간 동안 열심히 지침을 수행하던 저는 문득 걱정과 불안에 휩싸였습니다.

생각보다 지루 증상이 호전되는 것이 더디다고 생각이 들었기 때문입니다.

'정말 상담사님이 알려주신 지루 치료법이 효과가 있는 것일까?'라는 생각부터

'나는 다른 사람들이랑 다르게 치료가 어렵고 불가능한 케이스 아닐까?'까지 정말 많은 걱정과 불안감이 저를 괴롭혔습니다.

사실 전보다 훨씬 자극에 민감해지고 사정을 하는 시간이 짧아지고는 있지만 제가 생각했던 상황과 기간이 아니었기 때문에 괜히 조급한 마음이 들었습니다.

지침 수행 중간에 좀 많은 질문을 상담사님께 한 탓에 남아있는 애프터 문자도 없었고, 괜히 조급하고 걱정되는 마음에 멘탈이 나가서 예전 습관을 되풀이할까 봐 걱정이 되어 상담사님께 무작정 다시 상담을 신청했습니다.

상담사님은 처음에 놀라셨습니다.

제가 예전 나쁜 습관을 다시 하다가 정신을 차리고 재상담을 신청한 줄 아시고 굉장히 놀라셨다고 합니다ㅎㅎ

그저 제 걱정과 불안 때문에 상담 신청을 했다고 말씀드리니 정말 다행이라고 하시며 어떤 부분에서 문제점이 생기고 불안함을 느꼈는지 말해보라고 하셨습니다.

상담사님은 제 이야기를 다 듣고 나서 이렇게 말씀해 주셨습니다.

지금 내담자님께서는 중독 치료를 하고 계십니다. 성중독도 다른 알코올, 니코틴 중독과 같이 끊어내는데 많은 시간과 노력이 필요합니다.

성중독 같은 경우에는 참는다고 끝나는 것이 아닌, 뇌 속의 호르몬에 변화를 주고 모든 수용체 들이 안정화된 상태로 오랜 시간 유지가 되어야 하기 때문에 많은 시간이 걸립니다.

아직 제 도파민 수용체가 안정화되는 단계이기 때문에 눈에 띌 만한 큰 변화가 없는 거라고 말씀해 주셨고

도파민 수용체가 안정되어 지루 증상이 나아진 이후에도 꾸준하게 지루 치료법을 수행하며 유지를 해야 완치를 할 수 있다고 말씀해 주셨습니다.

상담사님과의 두 번째 상담 이후에 저는 지금 눈에 보이는 목표가 아닌 마지막 지루 완치라는 최종 목표를 바라보고 다시 열심히 지침 수행을 했습니다.

그리고 그로부터 약 세 달 후에 저는 상담사님께 지루 완치 판정을 받았습니다.

정말 감격스러웠습니다.

이제 드디어 남들과 똑같이 평균적인 시간에 사정을 할 수 있고, 파트너와 함께 쾌감을 느낄 수 있게 되었다는 사실이 정말 기뻤습니다.

후기를 쓰는 지금까지도 지루를 완치하게 된 게 너무 신기하고 예전과는 달라진 모습으로 자기 위로와 관계를 하는 제 자신을 보며 다시금 이론과 지침의 중요성과 대단함을 느낍니다.

칼럼과 지침 문자로 보았을 때는 별거 아닌 것처럼 보이던 글자들이 이렇게 사람 하나를 바꿔놓을 수 있다는 것이 정말 신기합니다.

20대 초반부터 계속 되어왔던 지루였던 터라 치료하는 것이 어렵고 불가능해 보였고, 저 같은 케이스는 없겠지...라고 생각이 들어서 상담 전에는 정말 걱정이 많이 되었고 가망이 없어 보였습니다.

하지만 두파미너에서는 모든 내담자분들의 성 기능 치료를 위해 온종일 이론 공부와 치료 지침을 생각하시는 상담사님이 계시고, 정말 개개인에게 신경을 많이 써주신다는 것을 느꼈습니다.

그러니 걱정과 불안은 잠시 내려놓으시고, 상담사님을 믿고 지침이 어렵고 힘들어도 꼭 지켜내려 노력하셔서 지금 가지고 계신 모든 성 기능을 완치하셨으면 좋겠습니다.

상담사님 정말 많이 감사드리고, 모든 내담자분들 힘내셨으면 좋겠습니다!!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