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발기부전 / 20대 중반 / 금딸없이 해결

마이크 상담사님께 감사한 마음을 담아서 후기 작성합니다^^

20대 중반 발기부전 증상을 가지고 있던 남자 내담자입니다.

​결과적으로 완치하는 데까지 3개월이 걸렸습니다.

발기부전 증상이 나타난지는 1년 정도 됐으나, 많은 관계를 가지는 생활 패턴을 가지고 있던 터라 아니라 제가 발기부전이라는 것을 조금 늦게 깨달은 케이스입니다.

처음 발기부전 증상이 보였을 때는 솔직히 크게 신경 쓰지 않았었습니다.

'오늘 컨디션이 별로인가 보다' '술을 조금 마셨더니 이런가 보다'라고 생각하며 크게 대수롭게 여기지 않았습니다.

관계에서 만족을 하는 경우가 적다 보니 자연스럽게 집에서 혼자 자위행위를 하는 횟수는 늘어났습니다.

혼자 자취를 하다 보니 다른 사람의 눈치를 보지 않고 편하게 할 수 있었기에(...?) 하루에 한 번 정도는 꼭 음란물을 보며 했던 것 같습니다.

​꾸준하게 자위를 하던 와중에 어느 순간부터 컨디션 문제라고 보기엔 힘들 정도로 시들시들해진 제 상태를 볼 수 있었습니다.

그 당시에는 너무 겁이 났습니다.

혼자서 포털사이트, 유튜브, 전문 칼럼 등에서 해결 방법을 찾으려고 노력을 했습니다.

그리고 많은 곳에서 공통적으로 말하는 금딸 이라는 방법을 시도해보기로 했습니다.

지금까지도 후회를 하고 있는 게 있다면 그때 왜 이론적인 부분을 공부해보지 않았을까 하는 후회입니다.

도파민에 대한 원리만 제대로 알았더라도 조금 더 빠르게 제 성 기능을 되찾을 수 있었을 텐데 말이죠...

​시도한지 일주일 정도에는 확연하게 좋은 모습을 보여주었습니다.

자위를 위한 발기가 아닌 그냥 자연스러운 상황에서의 강직도가 조금 더 좋아진 상태였고 저는 다행이라고 생각했습니다.

하지만 시간이 지나면 지날수록 그 이상의 모습을 보여주진 못했습니다.

더 좋아져야 할 모습을 기대했는데 오히려 계속 제자리인 것을 보고 나면 더 신경 쓰이고 속상한 마음이 들었습니다.

조금 더 기다려보자는 마음으로 한 달 정도를 기다렸습니다.

정말 좌절스럽게도 제 발기부전 증상은 나아질 기미가 보이지 않았고 그로 인해 예민해지고 스트레스를 받아 탈모 초기 증상까지 생기기 시작했습니다.

​이대로는 안되겠다고 생각한 저는 '하라는 대로 했는데 왜 더 안 좋아지는 거야?'라는 생각을 하며 이 상황에 대한 원인을 찾으려고 노력했습니다.

그렇게 도파민에 대한 공부를 하던 와중 두파미너를 알게 되었습니다.

솔직히 처음 보고 다른 사이트와 별반 다를 게 없다는 생각을 했습니다.

여러 성 기능 환자들의 후기와 전문 칼럼...

​하지만 두파미너에는 조금 다른 점이 있었습니다.

두파미너에서는 오히려 자기 위로를 금지시키지 않았습니다.

혼란이 왔습니다.

'뭐가 맞는 거지?' '금딸이 왜 안 좋다는 거야?'

저는 금딸이라는 키워드가 들어간 모든 글을 읽어보기 시작했습니다.

가장 공통적으로 말하는 내용은 '도파민을 줄이기 위해 무작정 자기 위로를 자제하는 것이 아닌 건강한 도파민 생성을 위한 습관 개선이 필요하다'였습니다.

저는 건강한 도파민을 위한 습관 개선이라는 것이 너무 궁금하여 상담을 신청했습니다.

사실 반신반의하며 신청했기에 조금이라도 이상한 말을 하거나 추가로 돈을 요구하는 자세가 보인다면 바로 끊겠다는 생각을 했습니다.

​상담은 생각보다 빠른 시일 내에 잡혔고 저는 여러 가지 질문들을 준비했습니다.

상담에서 한동안 금딸을 했다는 것을 말씀드렸고, 두파미너에서 자기 위로를 금지하지 않는 것에 대한 이유를 물어보았습니다.

상담사님은 굉장히 친절하면서도 전문적으로 설명을 해주셨고 제가 잘 알고 있는 부분 + 앞으로의 방향성을 제시해 주셨습니다.

저는 상담을 하면서 제가 알고 있는 도파민은 굉장히 단편적이라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확실히 전문가는 다르다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그리고 상담사님은 제가 가지고 있던 악습관들도 하나하나 찝어가며 팩폭을 날려주셨습니다.

가장 중요한 건 무작정 금지하는 것이 아닌 자위행위에서의 악습관을 고치고 건강한 자위를 할 수 있게 하는 것이라고 하셨습니다.

​저는 상담이 끝나고 나서 제 자위행위에서의 악습관이라던지 고쳐가야 할 것들로 리스트를 작성했습니다.

그리고 평소에 자주 보던 음란물을 끊고 건강한 자위를 위한 지침들을 수행해나갔습니다.

상담에 많은 것을 느끼고 알게 되어서인지 서서히 본래의 자존감과 자신감을 얻어 가고 있었습니다.

그리고 올라가는 제 자신감과 함께 저의 중요한 소중이도 힘을 찾아가고 있었습니다.

초반 지침을 수행할 때만 해도 평소의 습관을 고치기가 굉장히 어려웠습니다.

음란물을 보지 않고 자위를 하는 것이 익숙하지 않았고 혼자 누워있을 때면 자꾸 생각이 났기 때문입니다.

지침이 어색하다거나 이해가 가지 않는 것이 아니라, 지침은 100% 이해하고 있었는데 제 자신을 컨트롤하는 것이 어려웠습니다.

하지만 몇 주간 지침을 열심히 수행하며 제 자신을 고쳐나가기 시작하니 마음도 편안해지고 좋아지는 모습을 보여주었습니다.

​지침을 수행하기 시작한 지 2개월이 조금 더 지난 시점에서 상담사님과 2차 상담을 하게 되었습니다.

2차 상담은 전과는 다른 분위기였습니다.

제가 완치에 가까운 상태를 말씀드렸고 상담사님도 이제 그 정도면 꾸준한 관리와 노력만 있다면 앞으로는 걱정이 없겠다고 말씀해 주셨습니다.

그리고 상담사님은 마지막 2차 지침으로 성관계에서의 지침도 보내주셨습니다.

자위행위에서의 습관뿐만 아니라 성관계에서의 습관도 중요하기 때문에 꼭 지켜가야 한다고 말씀해 주셨습니다.

상담 이후 아직까지 성관계가 없어서 지침을 실행해보지는 못했지만 잘 해낼 수 있다는 생각과 자신감이 생겼습니다.

​마이크 상담사님 진심으로 정말 감사합니다!!

상담사님 덕분에 제 고민이 해결된 것 같아 너무너무 행복하고 건강해진 것 같습니다.

앞으로도 쭈욱 지침들을 머릿속에 되뇌며 건강하게 도파민 관리할게요!!

두파미너 파이팅!!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