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조루 / 6개월 / 20대 후반 / 세로토닌 부족이 원인인 케이스

안녕하세요. 드디어 제가 조루 탈출 후기를 남기는 날이 왔네요.

무려 6개월이라는 긴 시간이 걸렸습니다.

다들 많은 고민들이 있으시죠?

저 역시 그랬습니다. 정말 죽고 싶었고 하루하루 떨어져가는 자존감... 한동안 사람을 만나고 이성을 대하는 게 어려운 삶을 살았습니다.

하지만 지금은 방에서 곤히 자고 있는 여자친구를 보며 행복한 마음에 이렇게 후기를 작성하고 있습니다.

간략하게 제 소개를 먼저 드리자면, 수원에 살고 있는 20대 중후반의 남자입니다.

저는 처음부터 세로토닌 부족인 케이스는 아니었습니다. 20대 초반까지만 해도 정상적인 성 기능을 가지고 있었습니다.

나름 제 관계 면에서 자신감을 가지고 있던 사람이었습니다. 지금 보면 다 부질없는 자신감이었나 싶습니다ㅎㅎ

군대를 다녀오고 졸업을 하고 바쁜 일상 속에서 살다 보니 제 몸을 관리할 시간이 없었습니다.

제대로 된 몸 상태가 아니다 보니 여자친구와의 관계 속에서도 전보다 빠른 사정감이 왔습니다.

그 당시만 해도 '오늘은 컨디션이 안 좋은가...' '다음번에 충분히 쉬고 나면 괜찮아지겠지?'라고 생각을 했습니다.

하지만 계속된 짧아진 관계 시간과 너무 빠른 사정감 때문에 고민이 많아지고 있었습니다.

그렇게 우연히 '조루'라는 단어를 찾아보다 두파미너를 알게 되었고, 뭐라도 해보자는 마음으로 상담을 신청하게 되었습니다.

상담에서 저는 여러 지침을 받았습니다.

가장 쉬운 지침부터 실행하였습니다. 제 자존감과 상담사님의 신뢰도를 동시에 높여주는 장문의 지침이었습니다.

지침을 보면 그렇게 강력한 지침도 아닌데 그 당시에는 지키기가 굉장히 어려웠습니다.

평소에 들어보던 단어도 아니었고 생각도 하지 않았던 행동들이라서 저도 모르게 의심도 들고 거부감도 들었던 것 같습니다.

하지만 상담사님은 의심이라는 것은 좋은 것이다. 의심을 통해서 그 궁금증을 해결하기 위해 칼럼도 읽어보고 여러 생각을 하는 것이 오히려 더 좋을 것이라고 말씀해 주셨습니다.

그래서 저는 계속된 이론 공부와 지침을 꾸준하게 수행해 나갔습니다.

그 후 상담사 님은 저에게 세로토닌 부족 때문에 이런 문제가 일어난 것 같다고 말씀해 주셨습니다.

그리고 제 몸 상태와 세로토닌 부족 증상에 딱 맞고, 부작용이 없는 영양제를 추천해 주셨습니다.

약을 구입하여 평소에도 꾸준하게 영양제를 챙겨 먹고, 지침도 열심히 수행하니 증상이 점점 호전되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그렇게 꾸준하게 약을 복용하면서 정상적인 성 기능을 되찾아갔습니다.

3개월쯤 되는 기간 즈음 꾸준하게 약을 챙겨 먹고 있는 와중에 갑자기 상담사 님이 이제 세로토닌 약 복용을 서서히 줄여야 한다고 말씀했습니다.

'에...? 이게 무슨 소리지?' '그 약 복용하면서 증상이 좋아졌는데...' '약 안 먹으면 다시 되돌아가는 거 아니야?'

하지만 저는 상담사 님을 믿어보기로 했고 말씀해 주신 대로 약을 점차 줄여나갔습니다.

솔직히 초반에 그런 말을 들었을 때 굉장히 무서웠습니다.

하지만 제 걱정과는 다르게 약을 먹는 텀과 복용량을 줄여도 제 성 기능은 저하되는 것이 없었습니다.

대신 혹시 모를 걱정에 방심하지 않고 상담사 님이 말씀해 주신 여러 지침들과 이론을 더욱 빡세게 공부했습니다.

꾸준한 몸 관리와 지침 수행을 한 결과 저는 자존감과 자신감을 회복했고, 어쩌면 전보다 더 나아진 성 기능을 가지게 된 것 같았습니다.

여자친구도 노력하는 모습과 좋아진 제 모습에 요즘 부쩍 더 행복해하고 관계할 때 더 좋아하는 것 같네요ㅎㅎ

약을 복용하고 열심히 지침 수행을 하며 무려 6개월이라는 시간이 지나 이제는 약 없이도 정상적인 성 기능을 되찾게 되었습니다.

치료 기간이 남들보다 긴 편이라고 생각하지만 저는 그 긴 기간 동안 단 한 번도 지침을 빠트린 적이 없었습니다.

오히려 지금도 꾸준하게 상담사님이 말씀해 주신 대로 관리를 하고 있습니다.

시간이 오래 걸리더라도 포기하지 않고 열심히 했던 것이 제가 완치를 하게 될 수 있었던 이유 같습니다.

치료 기간이라는 것은 사람에 따라 다르다고 생각합니다. 전혀 중요하지 않고, 온전히 자신이 최선을 다해 치료하는 것에만 집중하면 된다고 생각합니다.

남들의 후기를 참고하되, 너무 큰 신경은 쓰지 마세요!!

조루로 고생하시는 많은 여러분들 파이팅입니다!!

모두 완쾌하시길 바랄게요:)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