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조루 / e북 완치


저는 조루 환자입니다. 상담을 받기에는 혼자서 공부하고 해결하는 것을 좋아하는 편이여서 구매를 했습니다. 생각보다 읽기가 편해서 좋았습니다.

나를 분석하는 자세에서 많이 배웠습니다. 제 스스로가 어떠한 잘못을 하고 있는지 몰랐는데 파악을 하는 자세에서 많은 것을 알 수 있었습니다.

제 상황이 읽으면 보였습니다. 제가 어떠한 잘못된 습관을 가지고 있는지 파악을 하는데 아주 도움이 되었습니다. 그것을 토대로 조루치료를 하기 위해 노력하였습니다.

저자인 마이크 상담사님에게 설명에 놀랐습니다. 많은 데이터를 토대로 책에는 정말 완치가 가능한 방법들이 적혀져 있었습니다. 전자책을 읽으면서 제가 찾기만 한다면 저의 궁금증은 모두 해결할 수 있었습니다.

마지막으로 혼자서 고민하고 있는 분들에게 추천합니다. 모르는 사람과의 상담조차 부끄럽다고 하여도 구매를 하여서 혼자서 공부를 직접 해본다면 큰 효과를 얻을 수 있을 것입니다.


조루환자인 저의 시선으로 돌아가 보겠습니다. 제가 판단을 하였을 때 전자책의 장점은 다음과 같습니다.

첫째, 나 자신을 알게 된다.

제가 성생활을 하면서 잘못을 하고 있는지 아닌지 모르는 부분을 책에는 정확히 왜 잘못이 된 것인지 알 수 있어서 저 자신을 비교하는데 좋은 내용이었습니다.

의지만 있다면 누구든지 할 수 있을 만큼 간단하게 본인 스스로 지침 설계가 가능하였습니다. 어떤 방식으로 습관을 고쳐야 하고 도파민 수용체를 회복해야 하는지 알 수 있습니다. 이것은 결국 조루치료로 이어졌습니다.

둘째, 중독을 탈피하게 된다.

'적도 이론과 중독 탈피' 부분에서 가장 많은 도움을 얻었습니다. 성중독이라고 할 만큼 저는 중독이 되어있었는데 이러한 중독을 탈피하는 방법이 정말 자세히 나와있습니다. 도파민이 저의 중독에 어떠한 영향을 미치고 어떻게 행동을 해야 하는지 잘 알 수 있었습니다.

스스로 행동을 설계하는데 가장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제가 어떠한 중독이 되어있고 그것을 탈피를 하기 위해서는 스스로 행동을 설계를 하게 되는데 상당히 많은 참조가 되었습니다.

셋째, 자신감을 가질 수 있게 된다.

계획을 세우는 것이 쉽습니다. 조루치료가 어렵다고 생각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그러나 조금만 노력을 한다면 초등학생이라면 계획을 세울 수 있을 정도입니다. 도파민 수용체를 어떻게 회복을 하고 적당한 도파민을 분비하기 위한 계획을 세우는 것입니다.

점점 나아지는 자신을 보게 됩니다. 처음에는 조루치료를 할 수 있을지 의심을 하지만 끝까지 하다 보면 결국은 나아지고 있는 본인을 발견할 수 있습니다. 저는 스스로 나아지는 모습을 보면서 자신감이 넘치게 조루를 완치를 했습니다.

'두파미너' 덕분에 희망이 생깁니다. 성 기능을 치료하는 게 솔직히 부끄러운 경우가 많습니다. 남들한테 저를 밝히는 것도 왠지 거부감이 들어서 말이죠. 하지만 이렇게 글로만 조루치료가 가능하게 되어서 너무나도 감사합니다. 앞으로도 유지하면서 관리하겠습니다.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