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3차 상담 후 자위중독 완치 후기

아이디 : 영칠린더호미

안녕하세요. 하루에 자기 위로를 3번 이상 매일 반복했던 내담자입니다.제가 완벽하게 성중독치료를 하기까지 7개월 정도 걸렸던 거 같아요.그 사이 마이크 상담사님께 3번이나 상담을 받았었죠.마이크 상담사님께서 첫 상담 때 올해 안에 제 중독 증상을 절대 완치 못할 거라고 일침을 가하셨던 게 엊그제 같습니다 ㅎㅎ저는 그 말을 듣고 오기가 생겼기 때문에 어떻게든 빨리 완치를 하고 싶어서 지침보다 더 빡세게 관리했습니다.

그때는 도파민 부족, 즉 너무 과도하게 성적 보상이 주어지지 않으면 스트레스를 받아 중간에 모든 것을 포기하게 된다는 사실도 몰랐었죠.코르티졸(스트레스 호르몬)이 많아지면 정말 힘듭니다.

저처럼 어려움을 겪지 않고 싶은 두파미너의 내담자분들이시라면 무조건 상담사님을 믿고 지침대로 관리하셔야 합니다.그래야 어려움 없이 도파민 수용체 회복을 할 수 있어요.

​지침 후 저는 바로 다음날부터 음란물 안 보기, 자기 위로 1주일에 1번만 하기, 자기 위로 방법 바꾸기, 하고 싶어도 참기 등의 행동들을 했어요.그럴 때마다 저는 스트레스를 받았고, 섣부르게 욕구를 참다가 얼마 안 가 욕구를 폭발시키는 자기위로를 하는 패턴을 2개월 동안이나 반복했던 거 같아요.

후기나 칼럼들을 보면 욕심을 버린 상태로 관리에 임하면 완치가 된다고 하죠?제가 경험해 본 결과, 이게 진리입니다...저도 그 이후에는 빠른 완치를 위한 욕심을 최대한 버리려고 했어요.

그러다가 몇 주 후, 밤 12시쯤이었습니다.지침대로 저는 음란물을 보면서 자기 위로를 해야 하는 날이었습니다.그런데 그날따라 평소와 다르게 의욕도 없고 음란물도 다 애들 장난같이 느껴지더라고요.뭔가 시키는 걸 억지로 하려니까 의욕이 뚝 떨어지는 느낌이라고 해야 할까요?그래서 그날은 그냥 음란물 없이 자기 위로를 했습니다.그렇게 내일 아침에 일어나서 캘린더를 확인해보니 딱 어제가 '음란물 없이 자기 위로해본다.'라는 지침이 쓰여있던 날아었어요.저는 그날 아침에 상담사님께서 상담 때 하신 말이 생각나더라고요."음란물을 포함한 모든 중독은 내가 끊고 싶어서 끊으려 하면 100% 실패합니다.내가 스스로 하기 싫어서 안 하도록 만들어야 성공할 수 있습니다."이 진리를 직접 경험하고 저는 나머지의 지침 수행을 이어나갔어요.

꽤 오랫동안 마음고생도 하고 힘든 시간을 보냈지만, 저는 후회하지 않아요.두파미너를 알게 되었고 상담을 받으며 예전보다 훨씬 더 건강해진 제 모습을 발견할 수 있어서 지금은 너무 평안한 나날을 보내고 있어요.무엇보다 이제는 어떤 상황에서도 제 호르몬에 대한 객관적인 분석을 할 수 있고, 평생 성중독치료에 대한 불안감이나 미련을 완전히 떨쳐버릴 수 있게 되어 너무 행복하네요 ㅎㅎ

Comments


bottom of page